로봇협회, 2023 국제로봇비즈니스 컨퍼런스 개최…"첫 유료 세션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로봇산업협회가 내달 11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층 회의실에서 '2023 국제로봇비즈니스 컨퍼런스'를 연다고 8일 밝혔다.
AI보틱스는 미국, 오스트리아, 핀란드, 싱가포르 등 해외 석학과 국내 전문가가 참석하는 로봇 AI 분야 국제 세미나다.
▲혁신과 AI ▲AI와 로봇의 새로운 조류 ▲협업모델 구축을 통한 혁신 추구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AI의 미래 ▲AI와 로봇을 통한 국가 간 협업 등 소주제가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한국로봇산업협회가 내달 11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층 회의실에서 '2023 국제로봇비즈니스 컨퍼런스'를 연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와 고양컨벤션뷰로가 후원한다.
올해 컨퍼런스는 개최 이래 처음으로 유료 세션 'AI보틱스(AIBotics)'를 운영한다. AI보틱스는 미국, 오스트리아, 핀란드, 싱가포르 등 해외 석학과 국내 전문가가 참석하는 로봇 AI 분야 국제 세미나다. 글로벌 산업혁신을 위한 로봇과 AI 활용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AI와 로봇이 어떻게 혁신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한다. ▲혁신과 AI ▲AI와 로봇의 새로운 조류 ▲협업모델 구축을 통한 혁신 추구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AI의 미래 ▲AI와 로봇을 통한 국가 간 협업 등 소주제가 마련됐다.
사전등록 기간은 오는 내달 6일까지다. 참가 등록비는 20만원이다. 선착순으로 등록한 50명은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한다.
로봇협회 관계자는 "AI보틱스는 우리 협회와 싱가포르 APARA라는 로봇 유관협회와 협력해 공동 개최하는 로보월드 최초 유료 세미나"라고 전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