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팬덤명 썬즈→브리즈 변경… "부정적 의미 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이즈의 공식 팬클럽·팬덤명이 변경됐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최근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팬 여러분께서 가장 많이 투표해주신 썬즈(SUNZ)로 팬클럽명을 안내 드렸으나, 의도치 않게 썬즈가 부정적인 의미로 들릴 수 있다고 우려하시는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이 있어, 라이즈와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썬즈의 좋은 의미가 왜곡될 수 있다는 상황을 확인했다"고 글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최근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팬 여러분께서 가장 많이 투표해주신 썬즈(SUNZ)로 팬클럽명을 안내 드렸으나, 의도치 않게 썬즈가 부정적인 의미로 들릴 수 있다고 우려하시는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이 있어, 라이즈와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썬즈의 좋은 의미가 왜곡될 수 있다는 상황을 확인했다”고 글을 올렸다.
SM은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차순위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던 브리즈(BRIIZE)로 팬덤명을 바꾸겠다고 밝혔다.
SM은 “라이즈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팬 분들이 좋은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불리며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뜻으로 결정했던 팬클럽명인 만큼, 차순위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던 브리즈로 팬클럽명을 변경하고자 한다”고 팬들의 양해를 부탁했다.
라이즈 오피셜 팬클럽 브리즈는 12일부터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라이즈는 SM이 그룹 NCT 이후 7년 만에 론칭한 보이그룹이다. 라이즈는 지난 4일 첫 싱글 ‘겟 어 기타’를 내고 정식 데뷔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살려주세요'라는 말에도..." [그해 오늘]
- "오르막길 뛰어가야" 장미란 차관의 등산 패션[누구템]
- 16살 경비, 새벽엔 쿠팡맨 “라면으로 하루 한 끼”…어떤 사연
- “마약보다 세다” 먼지제거 스프레이, 중독자들이 사재기
- 종말론 주장…신도 400명 이주시켜 폭행한 한국 교회, 피지서 추방결정
- “왜 내 편 안들어” 동호회 회원 벤츠에 ‘화학테러’한 60대 법정구속
- 7만원만 되면 '팔자'…삼성전자, 언제 화끈하게 오르나
- 알고보면 쉬운 BMW 차명..‘9개 숫자와 6개 알파벳에 담긴 비밀’
- 아이폰15 출시 앞두고…애플, 중국 시장 잃을 위기(종합)
- "화웨이 스마트폰에 SK하이닉스 칩"…하이닉스 "거래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