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KBS배 전국리듬체조대회, 8일부터 홍천군에서 개최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대한체조협회는 홍천군, 홍천군의회, 홍천군체육회가 후원하는 제48회 KBS배 전국리듬체조대회를 8일부터 10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대한체조협회는 8일 "올해 48회째를 맞는 KBS배 리듬체조 대회는 초등부에서 일반부까지 리듬체조 전 종별 선수들이 모두 출전하는 대회로 각 종별 개인경기, 팀경기, 단체(그룹)경기가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대한체조협회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참가 접수 결과 각 종별 총 103개 팀 162명의 선수가 경기에 참가하며, 리듬체조 개인 국가대표인 손지인, 조별아, 하수이, 김주원 선수가 출전한다. 8일 대회 첫째 날에는 중등부 4개 종목(후프, 볼, 곤봉, 리본) 예선과 단체(그룹)경기가 진행되며, 9일 둘째 날에는 고등부, 대학부 및 일반부 예선 경기, 중·고·대학부 종목별 결승경기가 진행 된다. 10일 대회 마지막 날에는 초등부(3~6학년)의 경기가 진행된다"라고 했다.
이번 대회를 유치한 홍천군체육회 신은섭 회장은 “제19회 항저우하계아시아경기대회를 한 달 앞둔 시기에 경쟁력 있는 선수들이 출전 할 수 있는 대회를 홍천군에서 개최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대한체조협회는 "리듬체조 국가대표(손지인, 김주원, 조별아, 하수이)는 항저우 아시아경기대회(10/6~10/7) 참가를 위해 10월 3일에 출국한다"라고 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