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창작디딤돌' 접수…예술인 1만명에 각 300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하 재단)은 8일부터 21일까지 2023년 하반기 '창작준비금지원사업-창작디딤돌'(이하 창작디딤돌)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창작디딤돌은 예술인이 경제적인 이유로 예술활동을 중단하지 않도록 1인당 3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예술인 복지법'에 따라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하고, 신청인의 소득인정액이 당해 연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내인 예술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및 우편 신청으로 접수 받아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하 재단)은 8일부터 21일까지 2023년 하반기 ‘창작준비금지원사업-창작디딤돌’(이하 창작디딤돌)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창작디딤돌은 소득인정액에 따른 배점제로 수혜자를 선정한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조사한 신청인의 소득인정액이 당해연도 기준 중위소득 120%(1인 가구 249만 3470원) 이내인 예술인 중 소득이 적은 순으로 지원한다. 원로예술인(만 70세 이상)과 장애예술인은 배점제를 적용하지 않고 자격요건 충족 시 우선 선정한다.
신청은 창작준비금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예술인을 위한 우편 접수도 진행한다. 우편 신청기간은 8일부터 15일(우편 신청기간 내 우체국 소인분 확인)까지다. 결과 발표는 11월 중순에 있을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업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내 창작디딤돌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살려주세요'라는 말에도..." [그해 오늘]
- “마약보다 세다” 먼지제거 스프레이, 중독자들이 사재기
- 16살 경비, 새벽엔 쿠팡맨 “라면으로 하루 한 끼”…어떤 사연
- 中규제 복병에 애플 급락…나스닥도 끌어내렸다[월스트리트in]
- 종말론 주장…400명 이주시켜 폭행한 한국 교회, 피지서 추방 결정
- 털리고 또 털리고…환전소는 왜 외국인 범죄의 타깃이 됐나
- 7만원만 되면 '팔자'…삼성전자, 언제 화끈하게 오르나
- 알고보면 쉬운 BMW 차명..‘9개 숫자와 6개 알파벳에 담긴 비밀’
- 아이폰15 출시 앞두고…애플, 중국 시장 잃을 위기(종합)
- "화웨이 스마트폰에 SK하이닉스 칩"…하이닉스 "거래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