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3, '소지품 검사' 펼친다... 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스타 2023에서는 소지품 검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7일 오전 삼성 코엑스에서 펼쳐진 2023 지스타 기자간담회에서는 강신철 조직위원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성필 본부장 등이 2023 지스타에 대한 진행 현황 및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지스타 2023에서는 소지품 검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7일 오전 삼성 코엑스에서 펼쳐진 2023 지스타 기자간담회에서는 강신철 조직위원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성필 본부장 등이 2023 지스타에 대한 진행 현황 및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특히 기자간담회에서는 '소지품 검사'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최근 연이은 사건사고로 인해 '불특정 다수'에 대한 위협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지스타측은 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측은 "연이은 위협 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관람객들의) 소지품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직 어떤 공간에서 어떻게 진행할지는 확정되지 않았다. 추후 행사 계획 과정에서 검사 및 확인장소, 금지품목 등을 확정할 예정이다"라며 첫 번째 대처방안을 밝혔다.
두 번째 방안 또한 제시했다. 부산시 및 유관기관(부산시 경찰/소방 등)과 협조해 보안 관계인 숫자를 늘리는 것이 그것이다.
한국게임산업협회측은 "이미 부산시는 물론,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계속해서 행사를 진행해 온 만큼, 이번 행사에서도 미연의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긴밀한 협조를 이어갈 것이다. 지스타때 다시 말슴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개략적인 대처방안을 밝혔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은비가 입으면 다르다...파격 언더웨어 화보 공개 - MHN Sports / MHN Kpop News
- 돌아온 '완판녀', 역대급 수위 표지로 품절 레이스 펼치는 모델 강인경 - MHN Sports / MHN Kpop News
- [Ms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과감한 패션에 깜짝' - MHN Sports / MHN Kpop News
- '역시 장원영' 뷰티 브랜드 '어뮤즈' 한국-일본 모델 발탁 - MHN Sports / MHN Kpop News
- BTS 정국X블랙핑크 제니, 언더웨어-청바지 조합으로 뽐내는 '관능미'[화보] - MHN Sports / MHN Kpo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