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배우’ 헤이든 원 “복싱, 배우생활 원동력…든든한 ‘빽’이죠” [셀럽들의 733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드라마 오디션장.
감독과 헤이든 원(원성연)의 대화다.
헤이든 원은 '할리우드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 한 조각을 달랑 걸치고 미국으로 날아갔다.
이 얘기를 꺼내니 헤이든 원이 웃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넘치는 끈기 비결은 복싱 훈련
마침내 美서 주연급 배역 따내
‘할리우드 도전기’ 책 펴내기도
미국 드라마 오디션장. 감독과 헤이든 원(원성연)의 대화다. 헤이든 원은 ‘할리우드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 한 조각을 달랑 걸치고 미국으로 날아갔다. 결국 올 초 한인 이민사회를 소재로 한 드라마에서 당당히 주연급 배역을 따냈고, 그의 좌충우돌 할리우드 진출기는 국내 언론에서도 화제가 됐다. 그의 할리우드 도전기는 최근 출간된 책 ‘안 하던 짓 해봐, 지금부터(터닝페이지 간)’에 자세히 담겨 있다.
인터뷰를 하루 앞두고 그가 쓴 책을 만둣국에 밥 말아 먹듯 후루룩 읽어 버렸다. 책을 읽고 나니 그제서야 그의 ‘시즌1 성공비결’이 어렴풋이나마 손에 잡히는 듯했다. 그것은 치밀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지독하게 반복해 목표에 이르는 끈기와 주변의 목소리를 듣는 귀, 열린 마음이었다.
할리우드 배우가 되고자 D-365 영어공부에 매진한 이야기는 흥미진진하다. 영화 대본 다섯줄을 입에 붙이기 위해 500번 이상 반복한 섀도잉 훈련은 감동마저 안겨준다. 이 얘기를 꺼내니 헤이든 원이 웃었다. “실은 1000번이었어요. 과장이라고 할까봐 500번이라고 쓴 거죠.”
그의 끈기는 타고난 것도 있겠지만 운동의 덕을 톡톡히 봤단다. 스무 살 때 동네체육관에서 처음 접한 복싱은 지금까지 최애 운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복싱에 재미를 붙인 데에는 관장의 영향이 컸다.
“좀 독특한 분이셨어요. 한국 복싱은 뭐랄까 ‘착착착’ 하면서 약간 빠른 느낌이라면 관장님은 어깨를 뽑는 걸 중시하셨어요. 멕시칸 스타일이라면서.”
원투, 잽 대신 관장은 “진짜 복싱은 한 방”이라면서 샌드백을 쳐 보였다. 헤이든 원은 “묵직하게 ‘빡!’하고 주먹이 꽂히는데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바로 시작했죠”라고 했다.
6개월이면 뺄 수 있다는 어깨를 헤이든 원은 특유의 꾸준함으로 2개월 만에 성공했다. “주무기가 뭐냐”고 물으니 “바디 리버샷”이란다. 이게 뭔가 하면, 영화 범죄도시에서 마동석이 상대의 주먹을 슥 피하면서 왼주먹으로 몸통에 날리는, 보는 것만으로도 내 몸이 아파오는 듯한 그 펀치다.
이렇게 배운 복싱은 한국에서도 미국에서도 배우 생활하는 데에 든든한 ‘빽’이 됐다. LA에서는 한인들이 가급적 기피한다는 오렌지 버스(코로나 기간에는 노숙자 무료 시승이었다고 한다)를 타고 잘도 쏘다녔다. 그러다 버스 안에서 술이나 약에 취한 듯한 남성에게 인종차별적인 폭언을 당하고 있던 여성을 도와준 일도 있었다.
“조금만 더 끈기를 갖고 가족과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며 여러분만의 도전을 성취해 가는 인생을 사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오늘도 그렇게 살고 있고, 내일도 그렇게 살 겁니다. 죽기 전까지 저만의 방식으로 트레드밀 위를 달려 나가겠습니다. 여러분도 파이팅입니다!“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비키니 입고 화사 챌린지 ‘아이 러브 마이 바디’ [DA★]
- 나나, 점점 흐려지는 전신타투→실사판 바비인형 각 [DA★]
- 영숙마저 경악→대반전 선택…혼돈의 끝이네 (나는 솔로)
- ‘착한 일진?’ 김히어라, 소속사랑 입부터 맞추길 (종합)[DA:스퀘어]
- 김용임, 매니저 출신 남편♥ “안마해주다 찌릿해” (같이 삽시다)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