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 핫플은? 마장호수 출렁다리 걸어보고 구수한 장단콩 아이스크림 한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이냐 산이냐, 그것이 문제라면? 둘 다 있는 경기 파주에서 가을을 만끽해보자.
◆ 장단콩 아이스크림=장단콩 산지로 유명한 곳인 만큼 콩 요리를 맛봐야 한다.
아이스크림이 당기지 않을 땐 장단콩라테가 탁월한 선택이다.
◆장어구이=예부터 임진강에선 장어잡이가 성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이냐 산이냐, 그것이 문제라면? 둘 다 있는 경기 파주에서 가을을 만끽해보자. 다채로운 먹거리·볼거리를 즐기며 오감을 채우기에 그만이다.
◆ 장단콩 아이스크림=장단콩 산지로 유명한 곳인 만큼 콩 요리를 맛봐야 한다. 두부나 콩국수 같은 흔한 것 말고 장단콩 아이스크림은 어떨까. 민간인출입통제선(민통선) 안에 있는 통일촌에서만 판매한다. 장단콩 국물이 들어가 구수하다. 아이스크림이 당기지 않을 땐 장단콩라테가 탁월한 선택이다. 커피가 들어 있지 않아 어린아이들도 먹을 수 있다.
◆장어구이=예부터 임진강에선 장어잡이가 성행했다. 장어 양식이 활발하지 않던 시절, 강가를 따라 자연산 장어구이집이 즐비했다. 장어 양식이 일반화되면서 과거보다 식당이 줄고 명성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몇몇 전문점은 전국에서 손님이 찾아올 만큼 유명하다.
◆마장호수 수상레저=광탄면에 있는 마장호수는 파주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명소다. ‘마장호수’ 하면 떠오르는 것은 길이 220m, 폭 1.5m의 출렁다리. 다리 중간엔 호수를 내려다볼 수 있는 유리 바닥도 있어 스릴을 느끼기에 최고다. 날씨가 좋다면 카누나 카약 같은 수상레저를 즐겨도 좋다. 힐링을 원한다면 3.6㎞ 수변 산책로를 따라 걷거나 야생화가 핀 공원을 둘러보자.
◆공릉관광지=더위가 한풀 꺾인 요즘은 캠핑하기 좋은 계절이다. 간단히 장비를 챙겨 공릉관광지로 향하자. 39만6000㎡(12만평)의 공릉호수를 중심으로 조성된 곳으로, 중앙에 잔디마당과 캠핑장이 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잔디마당과 놀이기구가 있는 하니랜드도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이용하려면 사전에 전화나 누리집에서 예약해야 한다.
◆임진강 독개다리=임진각 평화누리에 조성된 전망대. 한국전쟁 때 폭격으로 무너진 다리를 길이 105m, 폭 5m 크기로 복원했다. 앞이 뚫려 있고 바닥 일부는 유리로 돼 있어 민통선 내 임진강을 편하게 조망할 수 있다. 민통선 안에 있지만 별도의 출입허가를 받지 않아도 된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