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망 스타트업 지원 ‘슈퍼스타트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는 7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스타트업 육성 행사 '슈퍼스타트 데이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슈퍼스타트 데이는 LG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매년 개최해온 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올해 슈퍼스타트 데이에는 LG가 미래 사업으로 육성 중인 인공지능(AI), 바이오, 클린테크를 포함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스타트업 40곳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는 7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스타트업 육성 행사 ‘슈퍼스타트 데이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슈퍼스타트 데이는 LG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매년 개최해온 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지금까지 26개국 260여 개 스타트업이 참가했으며 참여한 인원은 2만 명에 이른다.
올해 슈퍼스타트 데이에는 LG가 미래 사업으로 육성 중인 인공지능(AI), 바이오, 클린테크를 포함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스타트업 40곳이 참가했다. △부정 투표를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 기술을 보유한 ‘지크립토’ △유전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약 개발 플랫폼을 개발한 ‘바스젠바이오’ 등이다.
곽도영 기자 now@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북핵 악화땐 한미일 공조 강화” 中 “간섭 배제”
- [단독]“‘신학림 인터뷰 형 작품이냐’ 묻자, 김만배 ‘뭘 그런걸 묻냐’고 해”
- MBC 뉴스타파 보도 인용 해명 “원문 제공 거부 당해서… 혼선 드렸다”
- [단독]北 4년간 숨긴 신형 SLBM잠수함 건조 끝냈다
- [단독]“귀신 잡는 해병대, 내 아들 잡을라”… 채상병 사건후 지원율 창설후 최저
- 檢, 이재명 ‘쌍방울+백현동’ 내주 영장 방침… 체포안 25일 표결 가능성
- [단독]수능 출제위원 32% 서울대 출신… “선후배간 오류 지적-견제 꺼려”
- 美, 우크라에 장갑차 뚫는 ‘열화우라늄탄’ 제공한다
- ‘킹달러’의 귀환… 유가 급등에 달러지수 6개월만에 최고
- ‘윤미향 日서 총련 행사 참석’… 경찰, 국보법 위반 혐의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