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작곡가' 아도라, 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OST 작업 참여
강다윤 기자 2023. 9. 8. 02:32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가수 아도라(ADORA)와 웹툰 작가 유주(YUJU)의 만남이 성사됐다.
OST 제작사 (주)블렌딩은 지난 6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OST 'n번째 우주' 작업 미팅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가수 아도라와 작가 YUJU(유주)의 인터뷰와 곧 발매될 'n번째 우주'의 데모 음원을 미리 들어보는 모습 등이 담겼다.
영상 속 아도라는 이번 미팅을 통해 OST 작업을 제안받기 전부터 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의 열혈 애독자임을 밝혔다. 이어 "평소 즐겨보던 작품을 위해 가창뿐만 아니라 직접 작사, 작곡에까지 참여하게 되어 작업에 한층 더 과몰입할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작가 유주(YUJU)는 마치 작품의 결말을 미리 알고 쓴 듯 서사를 관통하는 OST 'n번째 우주' 가사에 놀라움을 표했다. 데모를 처음 들은 날 이후로 작품 원고 작업 시 매번 데모 음원을 들으며 작업에 매진했다는 후문을 밝히기도 했다
네이버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OST 'n번째 우주'는 1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