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정부 국민 항쟁’ 단식에 국힘 안병길 “수산물 판촉행사 오라” 비아냥

이동준 2023. 9. 7. 2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7일 '대정부 국민 항쟁을 시작한다'며 8일째 단식 농성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한 비판을 이어갔다.

김 전 의원은 2018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 시절 당시 여당인 민주당에 '드루킹 특검' 수용을 요구하면서 국회 앞 단식농성을 했다.

안병길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단식의) 출구 전략을 하나 드리겠다"며 당 우리바다지키기검증 태스크포스(TF)가 오는 8일 국회에서 진행하는 수산물 판촉 행사 방문을 이 대표에게 권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기현 “이재명 단식? 모르겠다”
단식 8일차를 맞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에 마련된 단식농성장에서 윤희숙 진보당 상임대표를 만나 인사를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은 7일 '대정부 국민 항쟁을 시작한다'며 8일째 단식 농성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한 비판을 이어갔다.

국민의힘 안병길 의원은 “국회 수산물 판촉행사 오라”라고 비꼬기도 했다.

김 대표는 이날 부산에서 '금융경쟁력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이 '이 대표에게 단식 중단을 권유하러 갈 생각이 있느냐'고 묻자 "지금 단식하고 계신가? 잘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민국 대변인은 같은 질문에 "'단식쇼'를 하는데 여당이 백댄서를 해야 할 이유는 전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다른 여당 인사들도 단식 중인 이 대표를 비꼬는 발언들을 내놨다.

김성태 전 의원은 앞선 6일 BBS 라디오에 나와 "(단식) 3일만 지나면 오장육부가 다 틀어지고, 오만상이 다 찌그러지게 돼 있다. 그러고 4∼5일 되면 거의 몽롱하고, 저 같은 경우는 7∼8일 되니까 숨이 가쁘고 별도 보였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국회 168석을 가진 이재명 대표가 뭐가 모자라서 저렇게 출퇴근 단식을 하나"라고 반문했다.

김 전 의원은 2018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 시절 당시 여당인 민주당에 '드루킹 특검' 수용을 요구하면서 국회 앞 단식농성을 했다. 그는 병원 이송으로 9일 만에 단식을 중단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단식인 듯, 단식 아닌 웰빙 단식"이라며 "다음 패는 '입원'이다. 그다음 패는 '휠체어 (검찰) 출석'"이라고 논평했다.

안병길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단식의) 출구 전략을 하나 드리겠다"며 당 우리바다지키기검증 태스크포스(TF)가 오는 8일 국회에서 진행하는 수산물 판촉 행사 방문을 이 대표에게 권했다.

안 의원은 "행사에 들러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우리 고등어와 전복 드시길 바란다. 민망해할 것도 없다"고 비꼬았다.

애초 이 행사는 이 대표가 단식에 들어가기 사흘 전 '시식회'로 마련됐지만, 이 대표의 단식을 고려해 TF 위원장인 성일종 의원이 '판촉 행사'로 변경했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달 31일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윤석열 정부를 향해 △대통령의 민생파괴·민주주의 훼손에 대한 사죄 △일본 핵 오염수 방류 반대 입장 △전면적 국정쇄신과 개각 등을 요구하며 단식에 돌입했다.

※ 기사제보 : 카카오톡 blondie2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