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학회, 제3회 문경 영어·수학 챌린지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단법인 문경시장학회는 다음달 4일 지역의 학생들에게 영어와 수학 능력을 가늠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3회 문경 영어·수학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문경시장학회 신현국 이사장은 "문경 영어수학챌린지를 통해 학생 간 학습 경쟁이 아니라 자신의 실력을 평가하고 부족한 점을 파악해 앞으로의 학습방향을 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경)=김병진 기자]재단법인 문경시장학회는 다음달 4일 지역의 학생들에게 영어와 수학 능력을 가늠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3회 문경 영어·수학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모전초등학교(초등부)와 점촌중학교(중.고등부)에서 개최되는 이 대회는 영어와 수학 두 분야에 대해 문경 내 재학생(초 4~6학년, 중1~2학년, 고1~2학년)을 대상으로 시험을 치르게 된다.
응시자 전원에게는 문경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할 뿐 아니라, 성적 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금 총 23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험을 주관하는 (주)YBM에서 영어·수학에 대한 성적분석표를 전원에게 제공함으로써 파트별, 학년별, 점수대별 성적분포를 통해 자신의 취약 부분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문경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리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이 대회는 2019년 1회, 2022년 2회를 거치며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긍정적 효과를 내고 있다는 평판을 받는 등 호응을 얻었다.
문경시장학회 신현국 이사장은 "문경 영어수학챌린지를 통해 학생 간 학습 경쟁이 아니라 자신의 실력을 평가하고 부족한 점을 파악해 앞으로의 학습방향을 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마약 전과' 탑, 복귀 눈치보기?…'오겜2' 제작발표회 제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
- 이태곤 "결혼 전제 연애 중…이번에 못 하면 혼자 살 것"
- 동계스포츠 국가대표, 여친 성관계 동영상 공유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