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교육지원청 교직원 “청렴 골든벨을 울려라” [꿈꾸는 경기교육]
황선주 기자 2023. 9. 7. 20:55
양평교육지원청 교직원 “청렴 골든벨을 울려라”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이 교직원 11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양평교육지원청 청렴혜윰배 도전 청렴골든벨’을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평교육지원청 교직원의 청렴의식을 고양하고 상호 간 존중과 소통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고자 학습동아리 ‘청렴혜윰’에서 기획했다.
대회에서는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제도 △갑질예방 △이해충돌방지법 등 다양한 청렴 관련 사례가 OX문제 형식으로 출제됐다.
유승일 교육장은 “행복한 양평교육의 시작은 청렴과 상호존중”이라며 “공직자의 기본 의무이자 품격인 청렴에 대한 의식을 고양하고 직원 간 상호존중을 통해 청렴한 양평교육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교육지원청은 저경력 공직자의 현장의견을 수렴하는 ‘상호존중 잇다’를 운영하는 등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황선주 기자 hsj@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경기도, 수원역·에버랜드 등 방문객 현황 실시간 공개
-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 “여성기업 애환, 정책에 반영할 것”
- “13월의 월급은 얼마?”…모레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제공
- [부음] 이기인씨(전 인천시 노인회장) 별세, 이승원씨(목사) 부친상
- [속보] 음주운전 의심 추적 중 사망사고…유튜버 구속영장 기각
- 부천시, 택시쉼터 대신 '택시복지센터 건립' 추진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용인특례시의회, 감사원 찾아 공공감사법 개정 촉구…“지방의회 독자 감사기구 설치 필요”
- ‘대통령 탄핵연대 출범’…與 “헌정질서 도전” vs 民 “개인자격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