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새봄유치원, “같이 놀자” 장애 인식 개선 행사 [꿈꾸는 경기교육]
김도균기자 2023. 9. 7. 20:41
장애 인식 개선 행사
화성 새봄유치원(원장 김미숙)이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새봄유치원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통합교육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친구야! 같이 놀자’를 주제로 복화술과 풍선쇼 공연을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비장애 유아 및 특수교육 대상 유아들이 하나가 돼 장애가 몸이 단순히 불편하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겉모습은 달라도 우리 모두 소중하고 특별하다는 것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고 새봄유치원은 설명했다.
김미숙 원장은 “장애 인식 개선 공연을 통해 유아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긍정적 인성을 기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통합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도균기자 dok5@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경기도, 수원역·에버랜드 등 방문객 현황 실시간 공개
-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 “여성기업 애환, 정책에 반영할 것”
- “13월의 월급은 얼마?”…모레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제공
- [부음] 이기인씨(전 인천시 노인회장) 별세, 이승원씨(목사) 부친상
- [속보] 음주운전 의심 추적 중 사망사고…유튜버 구속영장 기각
- 부천시, 택시쉼터 대신 '택시복지센터 건립' 추진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용인특례시의회, 감사원 찾아 공공감사법 개정 촉구…“지방의회 독자 감사기구 설치 필요”
- ‘대통령 탄핵연대 출범’…與 “헌정질서 도전” vs 民 “개인자격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