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청북도, 추석 물가 안정 관리 외
[KBS 청주]충청북도가 추석 물가 대책을 수립했습니다.
먼저 오늘부터 추석 전까지 물가 안정 종합 상황실을 운영해 20대 성수품 가격 동향을 파악하고 가격 표시제 이행 여부와 불공정 거래 행위 등을 점검합니다.
또 명절 기간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주변 도로 주차를 허용하고 농·축·수산물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합니다.
청주시의회, 집중호우 부실 대응 질타 이어져
청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지난 7월 수해 당시 청주시의 부실 대응을 지적하는 시정 질문과 5분 자유 발언이 쏟아졌습니다.
청주시의회 박승찬, 한재학, 김영근 의원은 오늘 본회의 시정 질문에서 오송 지하차도 참사 당시 청주시 재난 대응의 문제점과 부실한 사고 예방 대책 등을 지적했습니다.
청주시의회 정연숙 의원도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홍수 예방을 위해 추진 중인 미호강 강외구 하천정비사업이 중단돼 수해를 키웠다며 조속한 공사 재개를 요구했습니다.
에어로케이, 대만 국제선 운항 시작
청주공항 거점 항공사인 에어로케이가 오늘부터 청주와 대만을 오가는 주 7회 정기 노선 운항을 시작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와 청주국제공항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첫 대만 관광객 입국을 기념해 환영 행사를 열었습니다.
청주국제공항은 현재 5개국 8개 국제 노선이 운항 중이고 올해 안에 일본 후쿠오카와 중국 다롄, 필리핀 클락 노선 등이 취항할 예정입니다.
진천군 합계출산율 1.107…충북 1위
진천군 합계출산율이 충북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출산 통계 자료를 보면 진천군 합계출산율은 1.107로 전국 평균 0.778, 충북 평균 0.871을 웃돌아 2년 연속 충북에서 가장 높았습니다.
합계출산율이 1.0명 이상인 시군구는 전국에서 49곳이며 진천군은 26번째를 기록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기아는 ‘성생활’ 들여다보고, 현대차는 정부에 개인정보 건넨다?
- ‘집단 마약’ 클럽 화장실에 늘어선 줄…1분 만에 뭘 하고 나왔을까?
- 검찰, ‘여론조작 특별수사팀’ 구성…검사 10여 명 투입
- ‘베이비붐 세대 은퇴’ 본격화…연금격차 해결은?
- [단독] 폐암 급식 노동자 21명 추가 확인…“의심 환자도 379명”
- “무례해” “밀지 마”…이재명 단식 천막에서 벌어진 ‘3분 소동’
- 학교 급식 햄에 돼지 지혈제가?…학생들 먹었으면 어쩔 뻔 [오늘 이슈]
- [영상] 공중·수상 이어 지상 드론까지…우크라 시험 영상 공개
- [단독] 칼 달린 너클 끼고 편의점 직원 협박한 남성 구속영장 신청
- [2023 인구론]② 도시는 예외?…소멸 넘어 붕괴 ‘코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