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집중 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고성)(lovecony@nate.com)]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9월말까지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성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이 자기 혈관 숫자를 인지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군민의 건강을 위해 적극적인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강원고성)(lovecony@nate.com)]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9월말까지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측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에 따라 고성군은 간성 전통시장 및 각종 행사장에 찾아가는 통합건강 이동 부스 운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및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워크온과 연계한 '혈압 측정하여 인증하기' 미션(3만보) 수행 걷기 챌린지도 실시한다.
또한 군에서는 본인이 심뇌혈관질환 환자인지 모르는 30~40대 성인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고혈압 등록관리사업 참여 의료기관과 연계한 홍보로 30대부터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혈중 콜레스테롤 검사를 받자는 실천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할 방침이다.
고성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이 자기 혈관 숫자를 인지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군민의 건강을 위해 적극적인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강원고성)(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싸우라"에 '전사' 된 한덕수, '한동훈 따라잡기' 나선 박민식·원희룡
- 민주당 전북지역 의원들 '새만금 예산 80% 삭감' 항의 삭발
- 한덕수 "재정 안 풀어도 성장 잠재력은 확충"한다면서 R&D 삭감?
- 철도노조 "14일부터 18일 총파업…시민들 조금만 참아달라"
- 이재명, 태영호 항의방문에 홍범도 빗대 "한때 공산당 의원도 시키면서…"
- 김기현 "김만배 녹취록 조작, 사형에 처할 국가반역죄"
- 尹대통령 "북핵, 실존적 위협"…러시아 겨냥 "무거운 책임"
- 5억 날아갔는데 '전세사기 피해 아냐' … "내 피해는 누가 조사?"
- 역사 해석 근거로 홍범도 흉상 치운 국방부, 곳곳에서 역사 인식 미비점 드러나
-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한다'는 대통령, 군의 '비겁과 무능' 조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