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과거팔이 지적 솔직 심경 "정리 필요성 느꼈다" ('짠한형')[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효리가 '댄스가수 유랑단'을 하면서 행복했다고 밝혔다.
7일 신동엽의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게스트로 이효리가 등장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효리는 이날 이야기 도중 신동엽이 자신의 가슴 부위를 뚫어지게 바라보자 "어딜 보냐. 사람이 얘기하는데 왜 밑을 보냐"며 황당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이효리가 '댄스가수 유랑단'을 하면서 행복했다고 밝혔다.
7일 신동엽의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게스트로 이효리가 등장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신동엽은 "내가 볼 때는 프로그램도 잘 됐지만 네 인생에서도 괜찮은 거 같다"며 '댄스가수 유랑단'을 언급했다. 이에 이효리는 "너무 좋았다. 과거 팔이 하냐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미래로 나아가려면 과거를 싹 한 번 정리할 필요도 있었던 거 같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그램하면서 나의 장점과 단점을 잘 알게 됐다. 그래서 제주에서 보컬 학원에 등록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이효리라고 밝히고 문자 보냈더니 '사칭은 불법입니다. 장난치지 마세요'라고 답장이 와서 전화해서 다니고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데뷔 26년 차에 발성 연습부터 다시 배우고 있다는 이효리는 "발성 연습하니까 (내가) 너무 말도 안 되는 게 많더라. 사실 난 아예 연습생 시절 없이 대학교 다니다가 바로 데뷔했다. 강남역에서 알바하는데 '너 가수 할래?'라고 해서 '네' 하고 한 달 만에 핑클로 데뷔한 거다. 그래서 항상 마음속에는 내가 노래 연습을 더 해야 하는 걸 나 자신은 알고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효리는 "'댄스가수 유랑단'에 같이 나온 김완선, 엄정화 언니가 나보다 열 살이 많다. 언니들 보니까 10년 후에도 활동할 수 있고, 너무 젊고 창창하다는 걸 깨달았다. 내가 지금부터 10년 동안 노래 연습하고 작곡 연습하면 난 정말 10년 후에 대단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언니들 보고 너무나 큰 용기를 얻었다"며 "일주일에 세 번씩 보컬 연습 받고 컴퓨터 작곡 배우는데 너무 재밌다. 아직은 서툴지만 한 발 한 발 조금씩 배우면서 마음속의 숙제를 조금씩 해나갈 때의 기쁨은 대상을 받거나 돈을 몇억 원씩 벌 때보다 기쁜 거 같다"고 밝혔다.
또 이효리는 연예계 생활하면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 지금이라고 밝히며 "돈은 지금도 벌면 벌 수 있다. 벌고 싶으면 벌고 인기도 어느 정도 유지되고 건강도 하니까 행복하다"고 말했다. 연예계 생활하면서 불안했던 순간에 대해서는 "말이 '아' 다르고 '어' 다르다. 텍스트로 옮기면 너무 무서운 이야기들이 많다"며 "장난 속에 오간 말들을 텍스트로 옮기는 순간 '난 끝나겠구나' 싶었다"고 밝혔다.
이효리는 이날 이야기 도중 신동엽이 자신의 가슴 부위를 뚫어지게 바라보자 "어딜 보냐. 사람이 얘기하는데 왜 밑을 보냐"며 황당해했다. 이에 신동엽은 "마이크가 너무 내려온 거 같아서 그랬다. 난 마이크 마니아 아니냐. 마이크만 본다. (옷이) 실크소재라서 마이크가 내려온 거 같아서 수음 안 되면 어떡하나 걱정한 거다"라고 해명했다. 그러자 이효리는 "말이 길다는 건 가짜라는 거다"라고 지적했고, 신동엽은 "정중하게 사과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supremez@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선 "캐릭터 탓 번 돈 80% 병원비로…우울증에 독일行" ('새롭게하소서')
- 이효리 “엉덩이 거북이 문신에 시모 흠칫..제거하고 싶어” (짠한형) [종합]
- [종합]'나는 솔로', "테이프 깔까?". '심야 3자 혈투'가 실제 상황이었다니…
- 손혜수 “박주호·구자철과 獨 혼탕서 한국 여성 만나 당황”..김문정, 알바로 30억 수입? (짠당포
- 김수미vs서효림, 고부 갈등...며느리 하극상까지 "족자 바꿔달라" ('익스큐수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