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25년 자체 5G모뎀 탑재한 ‘아이폰’ 출시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오는 2025년부터 자체 5G 칩을 탑재한 '아이폰' 시리즈를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7일 해외 IT매체 GSM아레나에 따르면 애플 전문가로 통하는 밍치궈 대만 TF인터내셔널 연구원은 최근 자신의 보고서를 통해 오는 2025년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17' 시리즈가 애플이 자체 개발한 5G 모뎀을 사용하는 최초의 아이폰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애플은 한동안 자체 5G 모뎀을 개발해왔지만, 아직 자체 5G 칩을 탑재한 '아이폰'은 출시한 바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퀄컴에 의존하는 애플, 자체 5G모뎀 개발 관심
7일 해외 IT매체 GSM아레나에 따르면 애플 전문가로 통하는 밍치궈 대만 TF인터내셔널 연구원은 최근 자신의 보고서를 통해 오는 2025년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17’ 시리즈가 애플이 자체 개발한 5G 모뎀을 사용하는 최초의 아이폰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애플은 한동안 자체 5G 모뎀을 개발해왔지만, 아직 자체 5G 칩을 탑재한 ‘아이폰’은 출시한 바 없다. 애플은 현재 퀄컴에 5G 모뎀을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애플의 자체 5G 모뎀에 대해선 아직 세부 정보가 나와 있는 건 없다. 때문에 퀄컴의 5G칩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올초부터 애플은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연결을 위해 자체 무선칩을 사용하는 방안을 고려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생산비용을 절감하고 전력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무선칩과 셀룰러 칩을 결합하는 방안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애플은 오는 12일(현지시간) 미국 애플파크에서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웨이發 미중 기술전쟁 격화…SK하이닉스·애플에 '불똥'
- '학폭'하면 4년제 대학은 물론 전문대 가기도 어려워진다
- “우편함서 30만원 공연티켓 훔쳐가놓고…찢어버렸다네요”
- “알사탕 어딨어요!?” 경찰이 허겁지겁 마트 달려간 이유
- “아내가 내 돈 많이 쓴다고 생각” 바다에 밀치고 돌 던져 살해
- "일진 아니었다"는 김히어라, 4개월 전 보낸 손편지에서는
- 엄마가 ‘김밥’먹자 미국이 열광했다...“10월까지 품절”
- 주진모, 오늘(7일) 부친상…민혜연 시부상
- '나는 솔로' 16기 영자, 가짜뉴스 사과…"부끄럽고 반성" [전문]
- 檢 "김만배 허위인터뷰는 선거농단…배후세력 규명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