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MZ세대 직장인들 위한 자기계발 콘텐츠 추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갓생(God+生·목표 지향적이고 생산적인 삶)'이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자기계발 붐은 사그라들지 않는 추세다.
국내 취업포털 서비스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MZ세대 직장인의 66.5%가 개인 역량과 직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기계발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1위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가 K-직장인을 위한 자기계발 분야 추천 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무 역량 향상 도움 기회, 인간관계 위한 오디오북부터 효과적 화법 클래스까지
국내 취업포털 서비스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MZ세대 직장인의 66.5%가 개인 역량과 직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기계발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윌라에서는 많은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간에 오디오북 콘텐츠를 이용한다. MZ세대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1위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가 K-직장인을 위한 자기계발 분야 추천 리스트를 공개했다.
윌라는 자기계발과 직무 역량 향상을 동시에 추구하는 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갓생'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디오북 5종과 클래스 3종 등 맞춤형 콘텐츠를 선별했다.
◆직장 업무 능력 향상, 개인 성장 위한 윌라 오디오북 5종
직장인들을 위한 자기계발 분야 오디오북으로는 <일머리 문해력>, <회사에서는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몰입 (합본 에디션)>, <모든 일은 센스로 시작합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등의 콘텐츠를 추천했다.
송숙희 작가의 <일머리 문해력>은 직장이나 비즈니스 상황 등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문해력을 키우는 법을 알려주며 직장인의 업무력 치트키를 담았다.
스피치 라이터 히키타 요시아키의 <회사에서는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는 일본에서 15만 부 이상 판매되는 등 직장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비즈니스 필독서로, 5일 만에 완성하는 말하기 테크닉을 통해 직장에서의 '대화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
몰입전문가 황농문 교수가 알려주는 <몰입 (합본 에디션)>은 더 나은 성과를 이룰 수 있는 몰입적 사고의 위대함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센스디렉터 이현의 <모든 일은 센스로 시작합니다>는 업무와 일상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센스'에 대해 강조한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장차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에서는 직장과 일상에서 사람을 움직이는 가장 큰 힘인 '말센스'의 비밀을 배울 수 있다.
◆직접 수강하며 직장 생활 내 문제 해결, 스킬 습득 윌라 클래스 3종
윌라는 '나는 왜 집중하지 못하는가', '당신은 일을 못하는 게 아니라 말을 못하는 겁니다', '평범한 우리들이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 등 작가로부터 직접 듣는 클래스도 제안했다.
'나는 왜 집중하지 못하는가' 클래스에서는 국내 대표 ADHD 전문가인 경희대학교 반건호 교수와 함께 성인 ADHD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짚어보고, 이러한 특성을 잘 활용하는 법 또한 배워볼 수 있다.
'당신은 일을 못하는 게 아니라 말을 못하는 겁니다' 클래스는 말하기 방법을 향상시켜 직장에서 능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발휘하고 인정받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 시리즈로 10만 직장인들의 지지를 받은 바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박소연은 '평범한 우리들이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 클래스를 통해 직장 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고민과 문제에 대해 유쾌하고 다정한 조언을 건넨다.
윌라 오디오북을 서비스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배움을 즐기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하며 함께 성장하고자 이번 큐레이션을 마련했다"라며, "윌라의 자기계발 콘텐츠에서 전하는 조언과 위로들이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pyoungbok@lofficielkorea.com
Copyright © 로피시엘 코리아 & lofficiel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