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 솔루션社 아이엘사이언스…2차전지 소재 개발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 광학 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차세대 2차전지 소재 및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시동'을 걸었다.
코스닥시장 상장기업인 아이엘사이언스와 가천대는 7일 경기 성남시 가천대에서 2차전지 소재 및 시스템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 특허를 아이엘사이언스에 양도해 금속 리튬 기반 음극 혁신 소재 및 전고체 전지 시스템 핵심기술을 공동 연구개발하고, 상용화 및 양산까지 지속 협력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광학 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차세대 2차전지 소재 및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시동’을 걸었다. 핵심 특허를 확보해 전기차 충전 속도와 주행거리를 높이는 음극 혁신 소재와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코스닥시장 상장기업인 아이엘사이언스와 가천대는 7일 경기 성남시 가천대에서 2차전지 소재 및 시스템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가천대는 2차전지 산업과 관련해 ‘전고체 박막 전지 제조 방법’ ‘음극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해 제조한 음극’ 등 8가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 특허를 아이엘사이언스에 양도해 금속 리튬 기반 음극 혁신 소재 및 전고체 전지 시스템 핵심기술을 공동 연구개발하고, 상용화 및 양산까지 지속 협력할 계획이다.
금속 리튬 기반 음극 혁신 소재는 기존 흑연 소재 대비 에너지 밀도가 10배 이상 높아 전기차 충전 속도와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2016년 국내 최초로 발광다이오드(LED)용 실리콘렌즈 개발에 성공했다. 자동차 전조등에 LED 적용이 확대되면서 최근 전장 사업으로 분야를 넓히고 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노노갈등…"울산4공장 노조대표 탄핵"
- "더 많이 먹을 걸" 후회하더니…3개월 새 600만개 팔렸다
- 공부 핑계로 오피스텔 빌려놓고…2억대 마약 유통한 10대들
- "60세까지 일 못할 수도 있는데…" 2030 직장인 분노
- "비싸지만 안 아까워요"…2030 여성들 지갑 열렸다 [여기잇슈]
- '나는 솔로' 사과 릴레이…영자 "부끄럽다"·영수 "겸손 잃어"
- 조민 유튜브 해킹 당했다…"영상 사라질까봐 무서워"
- '면허 취소' 이근, 차 끌고 경찰서 갔다가 입건 '대담한 행각'
- "그때는 아니고 지금은 맞다"…유정·이규한 열애 인정
- "입소문 타고 '제니 쿠션' 사가더라"…헤라, 日 공식 진출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