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은퇴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베일 벗었다 [룩@재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은퇴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공식 예고편이 첫 공개됐다.
스튜디오 지브리는 앞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공개 전 아무것도 홍보하지 않는다는 이색 방침을 내세웠다.
첫 공식 예고편에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북미 개봉을 오는 12월 8일로 확정했다.
일본에서 흥행에 성공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전 세계적으로도 흥행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강성훈 기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은퇴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공식 예고편이 첫 공개됐다.
7일 영화 배급사 'GKIDS'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에 북미 프로모션을 위한 공식 예고편 영상을 게시했다.
태평양 전쟁을 배경으로 영상은 시작한다. 주인공 마히토는 푸른 깃털의 왜가리 '아오사기'를 만나고 예측 불허한 일들을 겪으며 어머를 찾아 이세계로 끌려간다.
만졌더니 물로 변하는 인물, 불에 휩싸인 인물 등이 나오며 약 1분의 짧은 영상이지만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스튜디오 지브리는 앞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공개 전 아무것도 홍보하지 않는다는 이색 방침을 내세웠다. 하지만 사전 홍보가 전혀 없었음에도 지난 달 7월 현지 개봉 첫 주 만에 박스오피스 1위, 15억 4000만 엔(한화 약 142억 원)을 벌어드렸다.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하야오의 10년만의 신작이자 은퇴작 작품에 관심이 쏠렸다는 후문.
누리꾼들은 "가슴이 웅장해진다", "지브리 감성 물씬. 오랜만", "얼른 보고 싶다. 개봉 언제 하지?"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오는 6일 토론토 영화제에서 공개되고, 이후 2023년이 끝나기 전에 대대적으로 개봉할 예정이다.
첫 공식 예고편에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북미 개봉을 오는 12월 8일로 확정했다. 국내개봉에 관해서는 아직 정확하게 나온 정보가 없다.
일본에서 흥행에 성공한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전 세계적으로도 흥행에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채널 'GKIDS Films'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