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까지 3회 남은 ‘쇼킹나이트’ 후반부 관전 포인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쇼킹나이트' 후반부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MBN 예능프로그램 '국내 유일 땐-스 가요제, 쇼킹나이트(제작 스페이스래빗, 열린미디어, 이하 '쇼킹나이트')'는 199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가요계 황금기 히트곡들을 소환하는 국내 최초 댄스 음악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이에 한 회도 놓칠 수 없는 '쇼킹나이트'의 후반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쇼킹나이트'는 댄스가수 서바이벌로 '흥' 넘치는 무대가 포인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명미 기자]
'쇼킹나이트' 후반부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MBN 예능프로그램 '국내 유일 땐-스 가요제, 쇼킹나이트(제작 스페이스래빗, 열린미디어, 이하 '쇼킹나이트')'는 199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가요계 황금기 히트곡들을 소환하는 국내 최초 댄스 음악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쇼킹나이트'가 후반부로 향할수록 시청률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가운데, 9월 8일 방송되는 8회에서는 본격적인 세미파이널 무대가 펼쳐지며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한 회도 놓칠 수 없는 '쇼킹나이트'의 후반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쇼킹나이트'는 댄스가수 서바이벌로 '흥' 넘치는 무대가 포인트다. 관객이 있어야 비로소 무대가 완성되는 만큼, 매번 객석을 꽉 채운 관객들은 넘치는 흥을 투표로 반영시키고 있다. 관객과 쇼킹메이커가 정반대의 투표 결과를 내놓으면서, 때로는 쇼킹메이커와 관객이 대결(?)을 펼치는 진풍경도 벌어져 서바이벌의 묘미를 보여주기도 한다.
'쇼킹나이트'는 성별 구분 없는 자유로운 선곡으로 반전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선택으로 무대가 꾸려지는 만큼, 무대에서 전주가 흘러나오면 쇼킹메이커들은 어떤 참가자가 해당 곡으로 무대를 펼칠지 예상한다.
특히 남성 듀오 이짜나언짜나가 소화한 원더걸스 'So Hot', 여성 듀오 하이큐티가 선보인 혼성 듀오 철이와 미애 '너는 왜', 남성 그룹 히트맨의 쥬얼리 '슈퍼스타' 등 편견 없는 선곡으로 시청자들에게 예상 밖의 무대를 선사하고 있다.
순위 또한 반전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1, 2라운드에서 쇼킹패스로 올라온 하이큐티, 프리패스, 핀아 등은 후반부에 강세를 보이며 "꼴찌들의 쿠데타"라는 수식어까지 얻은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순위 발표로 다음 회를 기다리게 한다.
'쇼킹나이트'는 탁재훈, 이상민, 코요태 신지, 김종민, 빽가, 채연, 이특, 윤일상 등 1990년대~2000년대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쇼킹메이커로 출연 중이다. 이현도, 채리나가 쇼킹메이커로 3라운드에 참석한 가운데, 오는 8화 펼쳐질 세미파이널에서도 '레전드' 쇼킹메이커가 출연한다는 귀띔이다.
이런 '레전드'들은 자신의 곡을 선곡한 참가자들에게 실용적인 평가로 응원을 보내고 있다. 듀스의 무대를 MZ감성으로 재해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듀스-G는 이현도 앞에서 직접 무대를 선보인 후 솔직한 평가를 받았다. 허스키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리틀 신지'라는 별명을 갖게 된 슬러시 오민영은 신지의 응원을 받으면서 무명 인디가수의 설움을 떨치고 실력파 가수로 거듭나고 있다.
제작진은 "결승까지 2라운드, 총 3회가 남았다. 마지막까지 반전 결과가 펼쳐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사진=MBN)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대호, MBC 사직서 제출 털어놔 “인간에 대한 관심 없어, 내 길 아닌 듯”
- “유재석은 미친놈” 박수홍 놀란 거액 축의금→월세 보증금까지‥이래서 유느님
- ‘권상우♥손태영’ 훤칠 子 명문 예일대 보낼 생각에 들떠 “참 좋겠다”(뉴저지손태영)
- 정유미, 이서진 결별 후 홍콩행 언급 “사랑 때문에‥감성적인듯”(채널십오야)
- 레이디스코드 故 권리세, 매니저 빗길과속에 “꽃잎처럼 날아갔다”…오늘(7일) 9주기
- 김대호, MBC 사직서 제출 털어놔 “인간에 대한 관심 없어, 내 길 아닌 듯”
- 백화점에 뜬 이청아, 남궁민 연인? 나도 궁금[포토엔HD화보]
- 16기 영숙, 결국 공개 사과 “옥순에 가장 미안‥아이 공격 멈춰주길”
- ‘BTS 父’ 방시혁 집도 글로벌하네, 340억원 美 대저택에 입이 떡(프리한닥터)
- “밤에 하는 운동 잘했으면” 女 중매조건에 신동엽 “어떻게 확인하나(중매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