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냉동 가리비살에서 ‘카드뮴’ 초과 검출…회수 조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 판매 중인 중국산 '냉동 가리비살(자숙)'에서 기준치를 넘는 '카드뮴'이 검출됐다며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경기도 광주에 있는 '크레이빙허브'가 올해 6월에 중국에서 수입한 냉동 가리비살(자숙)을 같은 지역의 '한길에스디'에서 소분해 판매한 제품으로 300g 단위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 판매 중인 중국산 ‘냉동 가리비살(자숙)’에서 기준치를 넘는 ‘카드뮴’이 검출됐다며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경기도 광주에 있는 ‘크레이빙허브’가 올해 6월에 중국에서 수입한 냉동 가리비살(자숙)을 같은 지역의 ‘한길에스디’에서 소분해 판매한 제품으로 300g 단위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생산일자가 6월 2일로 표시된 해당 제품에서는 기준치(2.0mg/kg 이하)를 넘는 3.1mg/kg의 카드뮴이 검출됐습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새배 기자 (newboat@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기아는 ‘성생활’ 들여다보고, 현대차는 정부에 개인정보 건넨다?
- ‘집단 마약’ 클럽 화장실에 늘어선 줄…1분 만에 뭘 하고 나왔을까?
- 이근, 면허 취소됐는데 운전해서 경찰서 왔다가 입건 [오늘 이슈]
- “문제 터지면 전액 A/S”…불법 도박 ‘40조’ 돈 세탁소
- [단독] 칼 달린 너클 끼고 편의점 직원 협박한 남성 구속영장 신청
- [오늘 이슈] 학교 급식 햄에 돼지 지혈제가?…학생들 먹었으면 어쩔 뻔
- [영상] 공중·수상 이어 지상 드론까지…우크라 시험 영상 공개
- 재판도 전학도 무용지물…멈추지 않는 무차별 학교 폭력
- [2023 인구론]② 도시는 예외?…소멸 넘어 붕괴 ‘코앞’
- 18살 고등학생이 개발한 ‘급발진 확인장치’…만든 이유 들어보니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