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창환 전남부지사 "도-시·군, 추석 민생경제 안정 힘 모으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는 7일 명창환 행정부지사 주재로 '제9회 도-시·군 부단체장 협력 회의'를 열어 추석 민생경제 안정 협력 강화를 중심으로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선 지난 6일 행정안전부장관 주재로 개최된 중앙지방정책협의회 핵심 안건인 '이상 동기 범죄 대응 관련 주요 대책'과 '수산물 소비 활성화 대책 추진', '추석 민생경제 안정 종합대책' 등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도는 7일 명창환 행정부지사 주재로 '제9회 도-시·군 부단체장 협력 회의'를 열어 추석 민생경제 안정 협력 강화를 중심으로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선 지난 6일 행정안전부장관 주재로 개최된 중앙지방정책협의회 핵심 안건인 '이상 동기 범죄 대응 관련 주요 대책'과 '수산물 소비 활성화 대책 추진', '추석 민생경제 안정 종합대책' 등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이상 동기 범죄는 그동안 '묻지마 범죄' 등 용어로 지칭됐던 개념으로 살인·상해 등 범죄 가운데 범죄 동기의 이상성, 피해자 무관련성, 행위의 비전형성이 있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급증하는 이상동기 범죄와 관련해선 범죄취약지역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확대 설치, 자율방범대 활동 확대 지원 등 선제적 대응을 통해 도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예방대책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최근 수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을 위해 공공기관 구내식당 등 대량 소비처 발굴과 명절 선물에 우리 수산물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키로 했다.
또 국제유가 반등과 기상 여건에 따른 농수산물 가격 불안 등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시·군별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하고 가격 동향 파악을 비롯한 추석 물가 집중 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체전 붐업 조성을 위한 도민응원단 발대식 개최 협조 사항 등도 논의했다.
취임 후 도-시·군 부단체장 협력회의를 처음 주재한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고향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인사한 후 "6일간의 긴 연휴 동안 도와 시·군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도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