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성공 붐업'…전남도, 수도권 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성공 개최 붐업을 위한 대규모 홍보전이 수도권에서 펼쳐졌다.
전남도와 (재)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올해 국제행사로 확대된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개막을 앞두고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사전 홍보 행사를 개최해 성공 개최 분위기를 띄웠다.
기자간담회에선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기정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총감독, 홍보대사 등이 나서 행사 성공 개최 계획과 지원방안 등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도, 개막 30일 앞 사전 행사 통해 분위기 띄워
홍보대사 위촉·남도음식 푸드트럭 출정 등 진행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성공 개최 붐업을 위한 대규모 홍보전이 수도권에서 펼쳐졌다.
올해 행사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무대로 10월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전남도와 (재)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올해 국제행사로 확대된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개막을 앞두고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사전 홍보 행사를 개최해 성공 개최 분위기를 띄웠다.
홍보행사는 축제 계획안 보고, 홍보대사 위촉식, 기자간담회, 남도음식 게릴라 푸드트럭 출정식 순으로 진행됐다.
국내 유수의 40여 언론사, 방송사가 참여해 케이(K)-푸드의 원류로서 남도음식과 10월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홍보대사에는 '냉장고를 부탁해', '팬투의 기부업' 등 지상파 방송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오세득 셰프와 미스터트롯2 우승에 빛나는 안성훈, 윤희정 아나운서, 6인조 아이돌 보이그룹 저스트비, 7인조 아이돌 걸그룹 시그니처가 위촉됐다.
기자간담회에선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기정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총감독, 홍보대사 등이 나서 행사 성공 개최 계획과 지원방안 등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록 지사는 "남도음식이 세계적인 케이-푸드 열풍을 이끄는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토록 노력하고, 음식을 넘어 남도 미식으로서 고부가가치 미식 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부 행사 '남도음식 게릴라 푸드트럭 출정식'은 남도 명인 음식과 대표 시식 음식으로 꾸려진 플래터를 3대의 홍보 푸드트럭에 싣고 서울광장, 여의도 한강공원 등으로 출발하는 출정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시식 행사 참여 시민들은 남도 음식을 맛보면서 10월 행사에 대한 큰 기대감을 보였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매년 10월 남도 음식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계승하기 위해 열린다.
지난 1994년 시작해 어느덧 30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음식축제로 성장한 가운데 올해부터 국제행사로 확대되면서 전시·운영 프로그램이 대폭 강화됐다.
올해는 국제행사 확대 개최 원년을 맞아 남도음식 세계화 콘텐츠를 강화하고, 남도음식 케이-푸드 산업화를 적극 도모한다.
청년과 온 세대가 공감하며 체험, 시식 등 직접 맛보고 즐기는 참여형 축제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20여개국 주한대사 행사 초청을 비롯해 15개국 이상이 참여하는 세계미식관과 미식산업관이 추가로 운영된다. 남도 전통주와 유명 특화빵 전시·시식은 물론 남도장터유에스(US), 아마존 입점 업체 우수상품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며진다.
시·군관과 명인관에서는 전남 22개 시·군 대표 음식과 명인 대표 음식을 접하고, 직접 남도 음식 명인의 요리비법을 배우고 시식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특별 전시 이벤트가 열린다.
남도 종가 음식관에선 기품있는 종가 음식에 대한 뿌리와 전통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오는 6일 오후 5시 여수세계박람회장 수변광장 주무대 야간 개회식에선 화려한 불꽃놀이와 드론쇼, 인기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성신여대도 男입학 '통보'에 뿔났다…"독단적 추진 규탄"[현장]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