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메이플스토리’와의 컬래버 DLC 공개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9. 7. 17: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와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컬래버레이션 DLC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컬래버 DLC의 총 15개 곡으로 구성돼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메이플스토리’의 컬래버레이션 DLC가 공개됐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와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컬래버레이션 DLC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컬래버 DLC의 총 15개 곡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곡은 지난 6일 최초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신곡 ‘스토리 오브 메이플(Story of Maple)’이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을 축하하며 디제이맥스가 직접 제작한 곡이다. 어떤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는다는 희망찬 느낌을 통통 튀는 일렉트로 사운드와 빠른 비트에 담아냈다.

또한 ‘스타 버블(Star Bubble)’ 등 ‘메이플스토리’의 오리지널 음원과 ‘페어리테일 리믹스 곡(Fairytale ~Pan Remix~)’ 등 디제이맥스 인기 작곡가들이 작업한 리믹스 곡들이 이번 DLC에 다양하게 담겼다.

스팀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7800원이다.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9월 14일까지 1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뮤오리진3’ 신규 던전 비롯 콘텐츠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에 신규 던전을 비롯해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던전은 ‘마혼 던전’과 ‘궁극기 던전’ 2종이다. ‘마혼 던전’은 8환 1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마혼들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궁극기 던전’은 M환 1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를 공격해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규 던전과 연관된 신규 성장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게임 회원들은 ‘마혼 수련’을 통해 5개의 마혼 진영을 강화하고 승급할 수 있다.

‘궁극기 인챈트’를 통해 궁극기도 강화할 수 있다. 궁극기 인챈트 가루와 각성석을 통해 인챈트 레벨을 높이고 인챈트 슬롯을 각성할 수 있다.

신규 대천사 ‘성자 세트’ 코스튬도 추가한다. 총 5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착한 아이템 수에 따라 능력치 강화와 함께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세트 효과가 발현된다.

◆ ‘스트라이커즈1945:RE’ 호주·인니(印尼) 지역 선출시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비행 슈팅 게임 ‘스트라이커즈1945: RE’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호주 및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선출시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스트라이커즈1945: RE’는 일본 게임사 사이쿄의 ‘스트라이커즈1945’ 시리즈 IP를 기반으로 재탄생한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이다.

컴투스는 호주 및 인도네시아 유저들에게 ‘스트라이커즈1945: RE’를 먼저 선보이고 향후 글로벌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호주는 캐주얼 게임 팬의 비중이 크고 인도네시아는 비행 슈팅 장르의 인기가 높기 때문에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유의미한 피드백을 수집해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작은 총 50개의 스테이지와 원작에 등장하는 6개의 기체가 탑재돼 있으며 각 스테이지 보스와 도트 그래픽을 원작 그대로 살려냈다.

더불어 모바일의 특성에 맞게 새로운 시스템과 강화 요소를 가미해 성장의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게임은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를 비롯해 프랑스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총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한편 컴투스는 ‘스트라이커즈1945: RE’ 글로벌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게임 내 각종 장비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물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