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식품, 우리콩 '나또·두부면' 2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식품은 7일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신상품 '농협 우리콩 나또·두부면' 2종을 출시했다.
'농협 우리콩 나또'는 1등급 국산 콩으로 만든 한식간장에 우리땅 매실과 마늘을 더해 풍부한 감칠맛을 선사하며, 저온 숙성한 국내 개발 나또종균을 사용해 건강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식품은 7일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신상품 '농협 우리콩 나또·두부면' 2종을 출시했다.
‘농협 우리콩 나또’는 1등급 국산 콩으로 만든 한식간장에 우리땅 매실과 마늘을 더해 풍부한 감칠맛을 선사하며, 저온 숙성한 국내 개발 나또종균을 사용해 건강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제공한다. 대다수 나또 상품이 일본 종균을 사용하는 반면 이번 신상품은 국산 종균을 사용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농협 우리콩 두부면’은 정제 밀가루대신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두부를 활용하여 일반 밀가루면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낮다는 점이 특징이며, 파스타·국수 등 다양한 면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이석희 농협식품 대표이사는 “이번 신상품은 건강하고 맛있는 상품으로 식단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개발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국산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국내 식량자급률 제고 및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웨이 스마트폰에 SK하이닉스 칩"…하이닉스 "거래 안해"
- '학폭'하면 4년제 대학은 물론 전문대 가기도 어려워진다
- "일진 아니었다"는 김히어라, 4개월 전 보낸 손편지에서는
- “알사탕 어딨어요!?” 경찰이 허겁지겁 마트 달려간 이유
- “아내가 내 돈 많이 쓴다고 생각” 바다에 밀치고 돌 던져 살해
- 극단 선택 재수생 “성폭행 가해자가 성병 전염, 괴로워했다”
- 엄마가 ‘김밥’먹자 미국이 열광했다...“10월까지 품절”
- 주진모, 오늘(7일) 부친상…민혜연 시부상
- '나는 솔로' 16기 영자, 가짜뉴스 사과…"부끄럽고 반성" [전문]
- “제발 그만 낳아”…출산율 3명, 재앙이라는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