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추석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장성군이 추석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장성군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출향민들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장성역과 터미널 등 인파가 집중되는 곳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을 설치할 방침이다.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총 66개 품목으로, 계절상품 등을 제외한 52개 품목이 '고향사랑이(e)음' 사이트에 등재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터미널·관광지에 홍보물 설치…풍성한 답례품 마련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이 추석을 앞두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장성군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출향민들의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장성역과 터미널 등 인파가 집중되는 곳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을 설치할 방침이다.
총 6일간의 황금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장성 주요 관광지인 백양사, 축령산, 황룡강 등에도 현수막을 걸고 안내 전단지를 비치하기로 했다.
군은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도 병행한다. 블로그와 카드뉴스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혜택과 답례품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총 66개 품목으로, 계절상품 등을 제외한 52개 품목이 ‘고향사랑이(e)음’ 사이트에 등재돼 있다. 곶감, 새싹삼, 벌꿀 등 농특산물을 비롯해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답례품이 마련돼 있다. 특히 추석을 앞둔 요즘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벌초 대행 서비스’다.
벌초 대행 서비스는 장성군산림조합이 추석 명절 기간에만 연 1회 운영하는 상품이다. 고향 방문이나 벌초가 어려운 기부자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으로, 10만원을 기부하면 3만원 할인권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달 12일까지 벌초 대행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면서 "조기에 매진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기부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농협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UN 비인가 단체' 기업 협찬, 박수현 靑 '부적절 만남' 있었다
- 손님도 직원도 '해피'…행복한 편의점으로 오세요
- 강서구청장 선거, '용산 시그널' 與 김태우 출마로 '검경 대결구도'?
- 이한별, '배우의 길' 응원해 준 작품 '마스크걸' [TF인터뷰]
- 휠라 2세 윤근창號, 상반기 실적 부진…'1조 투자 계획' 좌초 위기?
- '중도하차' 아이콘 된 미래에셋자산운용…매뉴라이프US 리츠 기대감도 '제로'
- 동남아로 눈 돌린 신동빈 롯데 회장, 인니서 사업 기회 찾는다
- 아이폰15 공개 D-7…'울트라'·C타입 젠더로 프리미엄 전력 강화
- '매각 위기' 놓인 상상인저축은행…금융사 인수 가능성은
- [오늘의 날씨] 서울·광주 31도…전국 늦더위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