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 신곡 ‘이별하려는 날이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노을(강균성, 전우성, 이상곤, 나성호)이 가을 감성을 촉촉하게 적시는 이별송으로 돌아온다.
딩고 뮤직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노을의 신곡 '이별하려는 날이야'를 공개한다.
노을의 신곡 '이별하려는 날이야'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 되며, 같은 날 오후 7시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딩고 라이브' 영상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딩고 뮤직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노을의 신곡 ‘이별하려는 날이야’를 공개한다.
‘이별하려는 날이야’는 이별을 말하러 가는 남자의 서사가 노을 특유의 감성으로 표현된 발라드곡이 다. 기승전결이 확실한 멜로디와 악기 구성에 노을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져 이별을 앞둔 화자의 가슴 아픈 감정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번 신곡은 디지털 미디어 스튜디오 딩고(dingo)와 올 장르 프로듀서 윤토벤이 설립한 내,벗(NE,VOT)이 함께 기획, 개발한 프로젝트 음원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지난 2002년 ‘붙잡고도’로 가요계에 데뷔한 노을은 올해로 데뷔 22년 차를 맞았다. 그간 ‘하지 못한 말’, ‘그리워 그리워’, ‘너는 어땠을까’, ‘전부 너였다’, ‘인연’,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 등 수많 은 히트곡을 연이어 탄생시켰고, 특히 지난 2004년 발매한 ‘청혼’은 국민 축가곡으로 불리며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7년 중국 드라마 음악 감독으로 데뷔한 프로듀서 윤토벤은 2018년 이보람의 ‘하루’를 작곡 한 것에 이어 2019년 ‘서툰 이별을 하려해(Feat. 전상근)’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이름을 알렸 다.
이후 10CM, 백지영, 전상근, 카더가든, 박혜원, 한동근, 케이시, 김나영, 솔지 등 다양한 국내 아티스 트들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윤토벤은 ‘사랑의 불시착’, ‘배가본드’, ‘사이코지만 괜찮아’, ‘바른연애 길 잡이’ 등 수많은 드라마 OST 작업에도 참여하며 ‘대세’ 작곡가로 자리매김했다.
국보급 음색과 환상적인 하모니로 리스너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시는 발라드의 대명사 노을이 딩고와의 신곡을 통해 어떤 애절한 감성으로 가을을 물들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노을의 신곡 ‘이별하려는 날이야’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 되며, 같은 날 오후 7시 딩고 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딩고 라이브’ 영상이 공개된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민규, ‘아라문의 검’ 합류…이준기와 호흡
- ‘국민사형투표’ 바닥에 쓰러진 임지연, 일촉즉발 위기 포착
- 김남길·이상윤 길 위에서 만난 인생 ‘뭐라도 남기리’ [종합]
- ‘나솔사계’ 2기 종수·13기 옥순, 현실 연애 시작? 제작진 따돌린 돌발 이벤트
- ‘연인’ 해외서도 통했다...42개국 톱5
- 다시 뭉친 권상우→이이경, ‘히트맨2’ 크랭크업[공식]
- ‘뭐라도 남기리’ PD “김남길 캐스팅, 뜨거운 정의감·시대 정신 좋았다”
- ‘뭐라도 남기리’ 김남길 “좋은 어른에 대한 궁금증 있었다”
- NCT 뉴 팀, 리쿠·사쿠야·대영·정민·료 7人 프리 데뷔 확정
- 김준수·김소현·정선아 팜트리아일랜드, 갈라콘서트 10월 日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