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 수산시장 ‘수산대축제’ 개최…5만 원 구매시 1만 원 할인쿠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강서 수산시장에서 수산대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10월에는 전어, 꽃게 등 많은 수산물들이 제철을 맞아 영양가가 높고 맛이 뛰어나다"며 "이번 강서 수산 대축제를 시작으로, 주말마다 전국 각지에서 수산 축제를 진행하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강서 수산시장에서 수산대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맛 좋은 제철 수산물을 좋은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수산물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5만 원 이상 구매하면 2층 식당가와 수산시장 내에서 추석 때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갈치, 굴비, 멸치 등 주요 수산물 선물세트도 10~25% 할인 판매한다.
입구에서 진행하는 시식행사에서는 전문 요리사가 피조개 파스타, 오징어 칠리볶음 등 제철 수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장 내 도장찍기 여행(스탬프 투어), 즉석 사진촬영, 게임을 통한 경품행사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10월에는 전어, 꽃게 등 많은 수산물들이 제철을 맞아 영양가가 높고 맛이 뛰어나다”며 “이번 강서 수산 대축제를 시작으로, 주말마다 전국 각지에서 수산 축제를 진행하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 해양수산부 어촌양식정책관 어촌양식정책과(044-200-5392)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어나가는 우리집 에너지 ‘탄소가계부’로 잡자!
- 구삐와 함께하는 똑똑한 일상 생활!
- [한-아세안 정상회의] 한-아세안의 공동 번영을 향해 함께 나아갈 것!
- [주간문화예보] 변화하는 계절에 어울리는 이번 주 문화 소식
- 해수부 “온누리상품권 환급 시간 늘리고 인력 확충 계획”
- 자녀 돌봄 품앗이로 육아 부담 덜고, 양육 정보 공유하고
- 문화재청, 17세기 ‘사천왕상’ 8건 보물 지정 예고
- 벌 쏘임 사고, 9월·50~60대에 가장 많이 발생…쇼크사 위험도
- 18일부터 4주간 ‘추석연휴 택배 특별관리기간’ 운영
- 공공데이터포털 전면 개편…246억 원 투입해 융합·분석 플랫폼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