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노을·밍기뉴·심규선이 선사할 ‘감성’ [MK★오늘의신곡]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2023. 9. 7. 1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연애는 불가항력' OST부터 애절한 이별송까지,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다양한 신곡이 공개된다.

가수 서기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드라마 JTBC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다섯 번째 OST가 'Destiny–서기'를 발매한다.

싱어송라이터 심규선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네이버웹소설 전체 1위 '화산귀환' 원작의 동명 웹툰 OST '꽃불'을 불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기·노을·밍기뉴·심규선, 7일 오후 6시 신곡 발매

‘이 연애는 불가항력’ OST부터 애절한 이별송까지,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할 다양한 신곡이 공개된다.

서기, ‘이 연애는 불가항력’ OST 다섯 번째 주자
가수 서기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드라마 JTBC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다섯 번째 OST가 ‘Destiny–서기’를 발매한다.
가수 서기가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드라마 JTBC 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의 다섯 번째 OST가 ‘Destiny–서기’를 발매한다.

‘Destiny’는 강렬한 비트 사운드 위에 애절한 멜로디 테마가 돋보이는 곡으로 2화 엔딩에 등장해 분위기를 짙게 더한 바 있다. 특히, 서기의 몽환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오랜 시간부터 얽혀있던 홍조와 신유의 운명적인 서사를 더욱 드라마틱하게 표현해냈다.

특히 ‘킹더랜드’ ‘사랑이라 말해요’ ‘그녀의 버킷리스트’ 등 다수 인기 드라마의 OST를 작업한 바 있는 작곡팀 럭키클로버가 참여하여 깊은 몰입감과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OST를 탄생시켰다.

노을, 가을 감성 자극하는 ‘애절 이별송’
딩고 뮤직은 노을의 신곡 ‘이별하려는 날이야’를 공개한다.
그룹 노을(강균성, 전우성, 이상곤, 나성호)이 가을 감성을 촉촉하게 적시는 이별송으로 돌아온다. 딩고 뮤직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노을의 신곡 ‘이별하려는 날이야’를 공개한다.

‘이별하려는 날이야’는 이별을 말하러 가는 남자의 서사가 노을 특유의 감성으로 표현된 발라드곡이 다. 기승전결이 확실한 멜로디와 악기 구성에 노을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져 이별을 앞둔 화자의 가슴 아픈 감정을 극대화했다.

특히 이번 신곡은 디지털 미디어 스튜디오 딩고(dingo)와 올 장르 프로듀서 윤토벤이 설립한 내,벗 (NE,VOT)이 함께 기획, 개발한 프로젝트 음원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밍기뉴, 모두가 꿈꾸는 이상에 대해
(주)문화인이 Mingginyu(밍기뉴)의 신곡 ‘백야’ 음원을 발매한다.
싱어송라이터 Mingginyu(밍기뉴)가 리메이크로 새로운 감성을 전한다. (주)문화인은 이날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Mingginyu(밍기뉴)의 신곡 ‘백야’ 음원을 발매한다. 이는 지난 4월 공개한 신지훈의 ‘사랑은 봄비처럼...이별은 겨울비처럼...’에 이어 시도하는 리메이크곡이다.

‘백야’는 지난 2011년 발표한 가수 짙은의 히트곡인 ‘백야’를 Mingginyu(밍기뉴)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노래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순간 혹은 모두가 꿈꾸는 이상으로 향하는 여정을 그리는 등의 특별한 메시지를 담는다.

이와 함께 어쿠스틱 기타 위주의 편곡, Mingginyu(밍기뉴)의 신비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원곡과는 색다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심규선, 인기 웹툰 ‘화산귀환’ OST 참여
싱어송라이터 심규선이 ‘화산귀환’ 원작의 동명 웹툰 OST ‘꽃불’을 불렀다.
싱어송라이터 심규선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네이버웹소설 전체 1위 ‘화산귀환’ 원작의 동명 웹툰 OST ‘꽃불’을 불렀다.

다시 돌아온 화산의 이름을 ‘꽃불’에 비유해 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이 곡은, 동양풍의 아름다운 선율에 심규선의 유려하고 힘있는 목소리가 더해져 주인공들의 서사를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꽃불’은 앞서 발매된 OST에 이어 ‘화산귀환’만의 주제의식을 담았다. 특히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며 문파의 이름을 세상에 떨치는 감동을 음악으로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 심규선이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담아낸 이번 ‘꽃불’의 음악과 가사는 하이플엔터테인먼트의 키비가 프로듀싱한 가운데 QUDO, 성담, 이은유, 김소현, 이한울이 작가로 함께 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