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사이트 포럼]이모저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회 AI 인사이트 포럼'에는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전 7시 30분부터 네트워킹과 조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시작 전 이른 시간부터 많은 사람이 미리 도착해 명함을 교환하는 등 열띤 네트워킹 활동이 이뤄졌다.
생성형AI 기술 동향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법 등을 공유한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게 참석자들의 공통된 반응이었다.
포럼 참석자들은 AI 관련 기술이 지역 산업단지 조성까지 이어져 지역 경제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에 놀랍다는 모습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SW 산업군 모여 인적 네트워크 쌓아
'제1회 AI 인사이트 포럼'에는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전 7시 30분부터 네트워킹과 조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시작 전 이른 시간부터 많은 사람이 미리 도착해 명함을 교환하는 등 열띤 네트워킹 활동이 이뤄졌다. AI·SW 기업뿐만 아니라 협회, 정부 산하 정책 연구소도 관계자들도 모였다. 기업 규모별로는 스타트업부터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인사까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2시간 넘게 이어진 강연과 질의응답, 네트워킹 시간에 모두 높은 관심과 집중도를 보였다. 생성형AI 기술 동향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법 등을 공유한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게 참석자들의 공통된 반응이었다.
◆광주광역시, 4295억원 규모 AI 산업 단지 조성
곽재도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CA) 본부장은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사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주목을 받았다. 광주광역시는 4295억원 규모 AI 중심 산업융합 집접단지를 조성하는데 지역 AI 데이터센터 구축, AI 창업 지원, AI 융합 인력 양성 등 계획이 포함됐다. 올해 10월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광주에 AI 특화 창업 공간도 구성해 기업 집적화를 통한 시너지 극대화도 목표러 삼았다. '인공지능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인공지능종합지원센터를 통해 AI창업과 기업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포럼 참석자들은 AI 관련 기술이 지역 산업단지 조성까지 이어져 지역 경제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에 놀랍다는 모습을 보였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중·러 앞에서 北핵 대응 압박...남중국해 분쟁·우크라이나 침공도 강력 비판
- 김동선, 한화 핵심 미래사업 '로봇' 육성
- 서울시, 스마트시티엑스포 내년 첫 개최
- [신차드라이브]마세라티 그레칼레, '영앤리치' 겨냥한 럭셔리 SUV
- [홈&테크]마음·수면건강 챙겨주는 LG전자 무선이어폰 '브리즈' …착용감은 개선 필요
- 정자·난자·자궁없이 인간 '배아' 배양됐다
- 김완성 SK매직 대표, 파격 소통 행보...취임 두 달만에 20차례 간담회
- [관망경] 공정위와 방통위 엇박자, 해법은
- 글로벌 모바일기업 “통신 넘어 디지털로 가자”
- [M360 APAC]“韓 콘텐츠 산업 성장 위해 망 사용료 지불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