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렌더링·워크플로우 기능 높인 언리얼엔진 5.3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픽게임즈는 전반적인 기능 향상과 신규 실험적 기능을 추가한 언리얼 엔진 5.3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렌더링 ▲애니메이션 및 시뮬레이션 ▲버추얼 프로덕션 등 부분에서 향상된 기능과 실험단계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애니메이션 및 시뮬레이션 부분에서는 스킨 웨이트를 페인팅하는 기능을 포함해 스켈레탈 메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켈레탈 에디터'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렌더링 ▲애니메이션 및 시뮬레이션 ▲버추얼 프로덕션 등 부분에서 향상된 기능과 실험단계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렌더링 부분에서는 게임 개발자와 다양한 산업의 크리에이터들이 향상된 성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핵심 기능이 향상됐다. 언리얼엔진5와 함께 선보였던 ‘나나이트’는 더 넓은 범위의 표면을 표현할 수 있게 됐고 ‘루멘’은 기능을 확장해 콘솔에서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및 시뮬레이션 부분에서는 스킨 웨이트를 페인팅하는 기능을 포함해 스켈레탈 메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켈레탈 에디터’ 기능이 추가됐다. 프로토타입, 최종 리깅 등 다양한 캐릭터 워크플로우를 언리얼 에디터에서 모두 수행할 수 있어 상황에 맞게 작업하고 더 빠르게 반복 작업할 수 있다.
새로운 ‘시네 캠 릭 레일’ 기능도 추가됐다. 경로에 따라 카메라 회전, 초점 길이, 초점 거리 등을 설정할 수 있어 정교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V캠’의 시스템도 기능 향상이 이뤄졌다. 더 빠른 반복 작업을 위해 아이패드 위에서 촬영 장면을 바로 리뷰하는 기능, 여러 팀원이 서로 다른 V캠 출력을 동시에 스트리밍하는 기술 등이 추가됐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사탕 주세요!” 경찰, 허겁지겁 마트로 뛰어 들어온 이유
- “北쓰레기” 막말 항의 태영호, 이재명 단식장서 끌려나가
- “꼴같잖은 조폭” 그 검사, 롤스로이스男 수사한다
- 이화영 “檢 압박에 허위진술…이재명에 ‘쌍방울 대북송금’ 보고안해”
- 홍준표 “이념보다 더 큰 해악은 떼법”
- “도와주세요!”…급류 헤쳐 초등생 형제 구한 고3들 [따만사]
- 민주 “이재명, 9일 검찰 출석”…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 학교 급식 햄에서 나온 흰 덩어리…돼지 지혈제였다
- 아내 살해하고는 “바다에 빠졌다” 신고했던 남편, 법정서 혐의 인정
- 檢, ‘민주당 돈봉투 의혹’ 송영길 前 보좌진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