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디오, 하반기 제작 라인업 공개…"10개 이상 작품 선보일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텐츠 제작 기업 아센디오는 하반기 제작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센디오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드라마를 포함해 일일드라마, 단막극 등을 통해 하반기 제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하반기 작품 라인업에는 드라마 10편 이상을 제작할 예정으로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방영을 시작으로 'KBS 드라마스페셜 2023'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 등을 내놓는다.
아센디오는 다채로운 콘텐츠 제작을 통해 OTT 드라마 제작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콘텐츠 제작 기업 아센디오는 하반기 제작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센디오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드라마를 포함해 일일드라마, 단막극 등을 통해 하반기 제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하반기 작품 라인업에는 드라마 10편 이상을 제작할 예정으로 KBS1 일일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방영을 시작으로 'KBS 드라마스페셜 2023'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 등을 내놓는다. 특히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2편은 TV시네마로 편성된다.
아센디오는 다채로운 콘텐츠 제작을 통해 OTT 드라마 제작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지난 4월‘KBS 드라마 스페셜 2023은 2023년 콘텐츠진흥원 OTT 특화콘텐츠 제작지원사업으로 선정돼 국내 OTT를 통해 공개를 준비 중"이라며 "음악 예능 제작을 통해 음원 사업 영역도 확장할 계획이다. 국내 지상파 방송국과 최종 편성을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체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2편의 OTT 대작 작품도 제작을 논의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회 법사소위, 오는 28일 '검찰개혁4법' 공청회 실시
- 대통령실 "한미, 8월 1일 이전 '상호 호혜적' 타결 방안 도출"
- "남편이 총에 맞았어요. 살려주세요" 총기사건 유족 '녹취록' 공개
- [데스크칼럼] 있는 날, 없는 날
- '독자AI' 프로젝트 10개팀 압축…네이버·LG·SKT·KT 등
- 김건희특검, '샤넬백·다이아목걸이' 통일교 전 간부 구속영장
- 김혜경 여사도 "소비쿠폰 쓰러 왔죠"…시장서 과일·닭강정 구매
- 민병덕, 'MBK 방지' 자본시장법 개정안 재발의
- 카카오, SM 시세조종 혐의 부인⋯"檢 주장 전제부터 잘못"
- 에어프레미아, 창립 8주년⋯연내 B787-9 9대 체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