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파워텔, BMW 드라이빙센터에 무전기 ‘라져’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전 통신 사업자 아이디스파워텔은 BMW 드라이빙센터에 롱텀에볼루션(LTE) 무전기 '라져' 110대를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김영달 아이디스파워텔 대표는 "차량운행 관련 분야에서는 운전자 안전과 즉각적인 소통을 위해 이미 오래 전부터 LTE 무전기를 사용해 왔다"며 "통화권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요금 상품으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화권 좁은 일반 무전기 단점 보완
무전 통신 사업자 아이디스파워텔은 BMW 드라이빙센터에 롱텀에볼루션(LTE) 무전기 ‘라져’ 110대를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BMW 드라이빙 센터는 차량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직접 운전자와 드라이빙 방법과 트랙 상황을 전달하는 역할을 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무전기가 필요하다. 하지만 광범위한 지역을 관리해야 해 일반 무전기를 쓰는 데는 제약이 있었다.
단말기끼리 통화하는 일반 무전기와 달리 라져는 LTE 기지국을 활용해 무선 통화를 하는 방식을 채택, 전국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아이디스파워텔은 고객사의 업무 환경에 맞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영달 아이디스파워텔 대표는 “차량운행 관련 분야에서는 운전자 안전과 즉각적인 소통을 위해 이미 오래 전부터 LTE 무전기를 사용해 왔다”며 “통화권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요금 상품으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가방서 나온 찢어진 女스타킹에 큰 충격…이혼 고민 중'
- 유튜브 노 젓던 조민 '해킹' 날벼락…복구 얼마나 걸릴까
- 난리 난 '푸바오 카톡 이모티콘'…폰 케이스도 내일 나온다
- '미트볼 제품에 실수로 '진짜 미트볼' 넣었다'며 리콜하는 이 편의점 '뭐지?'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길래…사찰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매진'
- 故설리 생전 마지막 인터뷰서 그토록 하고 싶었던 말… 4년 만에 최초 공개
- 만취 상태로 가드레일 들이받고 ‘쿨쿨’ 자던 여배우 결국…
- '오늘도 먹었는데'…유명 햄서 나온 '정체 불명' 흰 덩어리 알고 보니…
- 출시 첫날 182억어치(542만 잔) 팔린 '기적의 음료' 정체는?
- '난 아빠 딸이잖아' 친딸 애원했지만 성폭행 시도해 죽음 내몬 父의 기막힌 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