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의 골프실력은..27일 라이더컵 올스타 매치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니스 스타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세계 2위)가 숨겨온 골프실력을 공개한다.
미국 골프채널과 영국 스카이스포츠 등은 7일(한국시간) "조코비치가 27일 이탈리아 로마 인근에서 열리는 라이더컵 올스타 매치에 출전한다"고 보도했다.
라이더컵 개막에 앞서 열리는 올스타 매치는 일반 프로골프대회 때 프로와 아마추어가 어울려 경기하는 프로암과 비슷한 성격의 이벤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골프채널과 영국 스카이스포츠 등은 7일(한국시간) “조코비치가 27일 이탈리아 로마 인근에서 열리는 라이더컵 올스타 매치에 출전한다”고 보도했다.
라이더컵은 미국과 유럽의 남자 골프 스타가 대결하는 대항전이다. 올해 대회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탈리아 로마 인근 마르코 시모네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라이더컵 개막에 앞서 열리는 올스타 매치는 일반 프로골프대회 때 프로와 아마추어가 어울려 경기하는 프로암과 비슷한 성격의 이벤트다. 조코비치는 이날 다른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2010년 라이더컵에서 유럽과 미국 단장이었던 콜린 몽고메리(스코틀랜드)와 코리 페이빈(미국)이 올해 두 올스타팀을 이끈다.
유럽 올스타팀에는 조코비치와 함께 개러스 베일(축구), 레오나르도 피오라반티(서핑), 가렛 힐베르트(유튜버) 등 나서고 미국 올스타팀에는 안드리 세우첸코(축구), 카를로스 사인츠(포뮬러원), 캐서린 뉴튼(영화배우), 빅토르 크루스(미식축구) 등이 참가한다.
조코비치는 “골프 전설들과 함께 라이더컵에서 티샷을 날리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코비치는 지난 6월 테니스 메이저 대회 프랑스 오픈을 제패하며 메이저 대회 남자 단식 최다 우승 기록(23회)을 세웠다.
유럽 올스타팀 콜린 몽고메리 단장은 “올스타전은 놀라운 경험이 될 것이며 훌륭한 선수들과 함께 경기할 수 있어 정말 기대된다”라며 “최고의 이벤트가 될 것이고 팬들이 정말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영로 (na187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진 아니었다"는 김히어라, 4개월 전 보낸 손편지에서는
- '학폭'하면 4년제 대학은 물론 전문대 가기도 어려워진다
- '나는 솔로' 16기 영자, 가짜뉴스 사과…"부끄럽고 반성" [전문]
- “알사탕 어딨어요!?” 경찰이 허겁지겁 마트 달려간 이유
- 엄마가 ‘김밥’먹자 미국이 열광했다...“10월까지 품절”
- 극단 선택 재수생 “성폭행 가해자가 성병 전염, 괴로워했다”
- “아내가 내 돈 많이 쓴다고 생각” 바다에 밀치고 돌 던져 살해
- 주진모, 오늘(7일) 부친상…민혜연 시부상
- 화웨이 최신폰에 '화들짝'…美, SMIC 조사 나설듯
- “제발 그만 낳아”…출산율 3명, 재앙이라는 이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