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적 요구에 부응해 청와대 관람환경 업그레이드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의 역사적 결단으로 국민 품속으로 들어간 청와대는 과거 권위주의 시대와 제왕적 대통령 시대에는 없었던 국민을 위한 공간입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청와대 행정동 리모델링" 사업은 이러한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여 청와대의 관람 편의시설과 역사문화체험시설을 확충하고 관람환경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당연히 대통령실 용산 이전 비용과는 무관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 설명]
□ 윤석열 대통령의 역사적 결단으로 국민 품속으로 들어간 청와대는 과거 권위주의 시대와 제왕적 대통령 시대에는 없었던 국민을 위한 공간입니다. 청와대는 ’23년 8월까지 400만 명 이상이 방문하였으며, 실내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만들어 달라는 국민적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청와대 행정동 리모델링” 사업은 이러한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여 청와대의 관람 편의시설과 역사문화체험시설을 확충하고 관람환경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당연히 대통령실 용산 이전 비용과는 무관합니다.
ㅇ 문화체육관광부는 현재 행정동으로 사용 중인 미개방 건물(여민2관, 여민3관 등)을 국민에게 추가적으로 개방하고, 최소한의 경비를 들여 소통·문화 공간을 조성하여 국민 품속에서 역동적으로 살아 숨쉬는 공간으로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청와대관리활용기획과(02-3771-8627/8645)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적 요구에 부응해 청와대 관람환경 업그레이드 추진
- 내년 1월부터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마약류 중독 상담 가능
- 경찰·소방 재난 공동대응 시 출동 정보 문자로 전송
- 아시아 7개국, 음악과 문화로 잇다…‘아시아송 페스티벌’ 개최
- 비행기, 스마트패스로 더 간편하게 타세요!
- 정부, 인천 어시장 등 원산지 표시의무 위반 11곳 적발
- 해외 언론 시선 집중! 한국의 무더위와 여름나기
- 한-아세안의 공동 번영을 향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 2023-2024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 [정책문답] 워케이션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