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안유진·장원영 총출동 한 이곳... 뮤뱅 아니고 아웃도어

정상희 2023. 9. 7. 15: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유와 안유진, 장원영 등 인기 아이돌 가수들이 총출동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아웃도어 업계 최대 성수기인 가을·겨울(FW) 시즌을 앞두고 일제히 신상 화보를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유와 아이돌그룹 아이브의 안유진, 장원영 등이 활약한 화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블랙야크는 아웃도어의 계절 가을을 맞아 산행에 꼭 필요한 등산화부터 바람막이, 배낭 등 기술력에 충실한 FW 시즌 제품들을 이번 화보를 통해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야크 2023 FW화보의 아이유.

네파의 '클라우드 스위치 튜브 다운 자켓'을 입은 안유진.
[파이낸셜뉴스] 아이유와 안유진, 장원영 등 인기 아이돌 가수들이 총출동했다. 음악방송 무대가 아닌 아웃도어 업계 화보를 통해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아웃도어 업계 최대 성수기인 가을·겨울(FW) 시즌을 앞두고 일제히 신상 화보를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유와 아이돌그룹 아이브의 안유진, 장원영 등이 활약한 화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중장년층을 주요 타겟으로 하던 아웃도어 업계가 코로나19를 계기로 대거 유입된 MZ세대를 잡기 위해 아이돌 스타를 전속 모델로 내세우면서 아웃도어 화보가 인기 아이돌을 가늠하는 척도가 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브랜드 모델 안유진과 함께한 2023년 가을·겨울(FW) 화보를 이날 공개했다. 안유진의 밝고 명랑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상반된 매력을 동시에 표현,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일 아웃도어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선보였다.

시즌 주력 제품인 '써모 퍼프 패딩 시리즈'는 네파의 친환경 제품 라인 '그린마인드' 상품군으로 친환경 충전재와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한 에코 패딩 시리즈이다. 재킷부터 후디형 롱패딩, 베스트, 팬츠, 스커트 등 다채로운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하게 입을 수 있다. 취향에 따라 2가지 형태로 착장이 가능한 리버서블 제품인 '클라우드 스위치 다운'도 이번 FW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였다. 네파만의 PEAK A 패턴을 적용, 봉제선을 없애 다운 삼출 현상 최소화와 더불어 봉제선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을 막아주어 보온성을 강화했다.

블랙야크의 화보는 아이유가 주인공이다. 블랙야크는 아웃도어의 계절 가을을 맞아 산행에 꼭 필요한 등산화부터 바람막이, 배낭 등 기술력에 충실한 FW 시즌 제품들을 이번 화보를 통해 공개했다. 화보 속 아이유는 차가운 바람이 부는 듯한 배경 속에서 흔들림 없는 표정 연기와 포즈로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블랙야크의 브랜드 철학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특히 아이유가 이번 화보에서 신은 12년의 헤리티지를 담은 등산화 '2023 요크셔 시리즈'는 '아저씨 운동화'라는 기존 편견을 깨고 자켓, 가방, 삭스, 레깅스 등을 활용해 다채로운 아웃도어 룩의 '정석'을 제안했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도 브랜드 모델 아이브 장원영과 함께한 2023 FW 화보를 공개했다. 장원영은 트렌디한 무드의 숏다운부터 세련된 여성미가 느껴지는 롱다운까지 다채로운 다운 자켓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번 시즌 아이더는 아웃도어의 본질을 강화한 기능성 웨어를 중심으로 트렌디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한다.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스테디셀러 '스투키 다운 자켓'을 비롯한 시그니처 다운, 풍성한 퍼 실루엣이 돋보이는 여성 전용 다운까지 아웃도어의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을 집약한 다양한 다운 자켓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기장감과 무드로 세분화된 여성 다운 스타일로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장원영은 스커트, 청바지, 숏팬츠를 롱부츠, 운동화 등과 믹스매치하여 아웃도어 스타일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업계 관계자는 "아웃도어 브랜드 고객 연령층이 점차 낮아지면서 감각적인 아웃도어 웨어가 다채롭게 출시되는 추세"라면서 "특히 모델을 트렌드세터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돌 스타를 기용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