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주택 브랜드 수자인 2년 연속 ‘우수디자인 상품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이 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2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 4관왕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한양은 이번 '2023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에서 도시재생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히는 주상복합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의 입면 디자인과 조경을 비롯해 숲세권 매력을 극대화한 순천의 랜드마크 아파트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조경 등 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3개 선정작을 배출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연친화단지 조성 등 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두각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한양이 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2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 4관왕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한양은 이번 ‘2023 우수디자인 상품선정’에서 도시재생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히는 주상복합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의 입면 디자인과 조경을 비롯해 숲세권 매력을 극대화한 순천의 랜드마크 아파트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조경 등 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3개 선정작을 배출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리빙 디자인 부문에서도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의 승강기 내부 인테리어가 선정되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4개 품목이 우수디자인으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최고 59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된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의 입면 디자인은 기존의 수평적 도시맥락을 수직화하여 입면에 반영하고, 위브드 패턴(Weaved Pattern)을 반복적으로 적용한 특화설계로 시선을 사로잡는 청량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건물을 바라보는 거리와 방향,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입면에 투영되는 그림자와 색상의 지속적인 변화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 지상 4층에 조성된 옥상정원도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옥상정원은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수목과 암석원, 단차를 이용한 인공 연못 등을 조화롭게 배치했으며, 조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티하우스를 설치해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에 설치된 승강기 내부도 저채도의 브라운 색상과 천장의 더블라인 조명, 메탈소재의 수직패턴이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삼산풍경’을 콘셉트로 조성된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의 조경은 단지 뒤편에 있는 삼산의 아름다운 숲 경관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여 와 마치 숲속의 리조트에 머물고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단지 중심부에는 석가산과 경관연못을 조성해 삼산이수(三山二水)를 표현했으며, 삼산공원을 조망하며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약 1.4km의 산책로를 조성해 숲세권 단지의 매력을 끌어 올렸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지난 2021년 수자인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기술(Smart), 환경(Eco), 사람(People)’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하며 수자인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심미성과 실용성, 기술력까지 모두 조화를 이루는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수자인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화 (akfdl3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진 아니었다"는 김히어라, 4개월 전 보낸 손편지에서는
- 엄마가 ‘김밥’먹자 미국이 열광했다...“10월까지 품절”
- “아내가 내 돈 많이 쓴다고 생각” 바다에 밀치고 돌 던져 살해
- “알사탕 어딨어요!?” 경찰이 허겁지겁 마트 달려간 이유
- 여제자 성폭행 후 CCTV 지운 대학 교수…"모든 게 물거품"
- 김민재, 또 새역사 썼다...亞수비수 최초 발롱도르 최종후보
- 극단 선택 재수생 “성폭행 가해자가 성병 전염, 괴로워했다”
- '철근 누락'·'벌떼입찰' 근절…9년만 시공능력평가제 대폭 손질
- "널리 알려 주십시오" 이재명 SNS 글 삭제…與 의혹 제기
- '나는 솔로' 16기 영자, 가짜뉴스 사과…"부끄럽고 반성"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