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울음에 나라가 거덜"...이집트, 산아 제한 촉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어나는 아이들이 너무 많아 나라가 위기에 빠질 수 있다며 산아 제한을 촉구하는 나라, 우리와 사뭇 다른 이집트 얘깁니다.
5일(현지시작)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압둘파타흐 엘 시시 이집트 대통령은 이날 내각 회의에서 인구 증가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며 산아 제한 정책 시행을 촉구했습니다.
인구가 빠르게 늘면서 이집트가 경제 위기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어나는 아이들이 너무 많아 나라가 위기에 빠질 수 있다며 산아 제한을 촉구하는 나라, 우리와 사뭇 다른 이집트 얘깁니다.
5일(현지시작)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압둘파타흐 엘 시시 이집트 대통령은 이날 내각 회의에서 인구 증가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며 산아 제한 정책 시행을 촉구했습니다.엘 시시 대통령은 "출산 규제가 없으면 재앙이 초래될 수 있다"면서 "인구 과잉 문제는 사회 전반에 부담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집트 인구는 2000년 7,137만 명에서 2010년 8,725만 명으로 늘었습니다.
지난 2020년에는 인구 1억 명을 돌파하는 등 이집트의 합계 출산율은 3명에 가깝습니다.
2014년 집권한 엘시시 대통령은 산아제한 정책을 펼쳤지만, 2021년 합계 출산율은 2.9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인구가 빠르게 늘면서 이집트가 경제 위기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이집트 빈곤율(전체 인구 대비 중위소득 50% 미만 인구)은 2015년 27.8%에서 2020년 31.9%로 늘었고, 실업률도 7%에 가깝습니다.
#이집트 #출산 #빈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난사고로 위장해 아내 살해한 30대..."외도 발각 후 간섭 심해서"
- [영상]검은 연기에 불기둥 '활활'..목포 야적장 화재
- 금은방서 2억 원 상당 금품 훔쳐 달아난 고등학생
- 서울 대학가 월세 어느덧 60만 원..신촌은 80만 원 육박
- “지리산 화엄사 정문 ‘사천왕상’ 보물된다”
- "아이폰 사용 금지"...中, 중앙정부 공무원에 명령
- '날씬한 몸매' 일론 머스크의 다이어트 비결은?
- MS "中 해커들, MS 엔지니어 계정 이용 美 정부 이메일 훔쳐봐"
- 中 경제, 2040년에 미국 앞지른다고 하지만..
- 빙하에 묻혀 실종된 산악인 유해 잇따라 발견...'기후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