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4회 빛고을드론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오는 9일부터 이틀 동안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제4회 빛고을 드론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드론 전시부터 드론 체험, 경진대회,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경진대회는 드론헌팅, 팝드론, PRC스피드드론, 배틀드론 등 총 4개 종목으로 나눠 치러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개 종목 드론경진대회…시장장·교육감상 등 총상금 500만원
광주광역시는 오는 9일부터 이틀 동안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제4회 빛고을 드론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드론 전시부터 드론 체험, 경진대회,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특히 개막 첫날인 9일 밤 8시 1천여대의 드론으로 미래모빌리티 선도도시 광주의 현재와 내일을 화려한 빛의 향연으로 선보인다.
경진대회는 드론헌팅, 팝드론, PRC스피드드론, 배틀드론 등 총 4개 종목으로 나눠 치러진다. 종목별로 일반부, 학생부로 진행하며 시장상, 교육감상 등과 함께 총 5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경진대회는 현재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지역·연령에 제한없이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 드론체험은 모든 연령대가 쉽게 체험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드론 모형조립, 드론 인형낚시, 드론 풍선터트리기,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드라이브서킷, 드론 장애물조종, 스피드드론 등 다양하게 마련된다.
김용승 인공지능산업실장은 "광주시는 올해 3월 미래차 국가산단 지정, 7월 소부장 특화단지 확정 등 미래 모빌리티 도시로 도약의 발판을 견고히 다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이 드론 활용에 관심을 갖고 미래 모빌리티의 모습을 창의적이고 무한한 상상력으로 그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중근 조선족' 왜곡 철회…서경덕 "中누리꾼이 가족 공격"
- 음주 불법인 나라에 소주 18병 들고간 野시의원들…'주류 초과반입 '적발
- "1층 원장님·2층 원장님"이 웬말?…이 곳 어린이집서 초유 사태 벌어졌다
- "명품 가방 샀길래 죽였다"…아내 돌 던져 살해한 남편
- "한번 해보고 싶었다"며 버스 기다리는 시민 전기충격 공격한 40대男
- 책값 1억 6천만원?…김만배 "작품으로 치면 가치 있어"[뉴스쏙:속]
- 이균용, 성범죄도 '감형'…"장래에 범죄하지 않을 거라 예측"
- [단독]채 상병 유족, 해병사령관 등과 식사…1사단장도 배석(종합)
- "경찰서에 주차했다가"…이근 전 대위 '무면허 운전' 입건
- 매년 20억 생명체 목숨 앗아…"길고양이와의 전쟁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