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 "美 가던트헬스 암 진단 제품 국내 유통"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루닛은 가던트헬스의 다양한 액체 생검과 조직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국내 의료기관에 도입할 예정입니다.
액체 생검은 혈액, 타액, 소변 등에 존재하는 핵산 조각을 분석해 암 등 질병의 진행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기술로, 검사가 간단해 치료 방침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입되는 제품은 '가던트360'과 '가던트 리빌'입니다. 가던트360은 진행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혈액에 유입되는 미량의 암세포 유래 DNA 조각을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방법으로 분석해 암 특이 유전자 돌연변이를 검출하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는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모든 고형암에 대한 포괄적 유전체 검사로 허가받았고, 비소세포폐암 치료에 사용되는 타그리소, 엔허투 등 항암제의 동반진단법으로 지정돼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가던트 리빌은 혈액 속 순환 종양 DNA를 검출해 대장암, 폐암, 유방암 등 환자에서 수술 후 재발 위험이 높은 환자를 조기에 찾아내는 데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
루닛은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시장 매출 구조를 다각화하고 신규 제품을 조기에 도입하는 등 가던트헬스와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이번 유통 계약을 통해 확보한 유통망은 향후 출시할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의 국내 유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아 EV9 판매 '뚝' 무슨 일?…그 많던 사전계약자 어디로?
- "제발 애 좀 그만 낳아라"…저출산 대한민국과 딴 세상
- 면허 취소됐는데…차 몰고 경찰서 간 이근
- 블룸버그도 놀랐다…올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0000'
- 거북이가 턱밑까지…토끼 폐암약 '운명의 날'
- "원가 올라도 인상은 곤란"…정부, 커피·치킨·버거 '단속'
- [단독] 기업은행, 펀드고객 확인 위반 과태료 1억…내부통제 재재도 남았다
- 자립준비청년, 월 5만원 저축하면 서울시가 10만원 꽂는다
- 역세권에 공공주택 늘린다…높아진 용적률 절반은 뉴홈으로
- 비급여 진료 검토 깐깐하게…실손보험금 타기 어려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