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중기 디딤돌되겠다…4차산업분야 확실하게 지원"

우형준 기자 2023. 9. 7. 14:4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이사장은 오늘(7일) "(우수) 중소·벤처기업에 대해서는 혁신을 끌어갈 수 있도록 중진공이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강 이사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어려운 기업을 도와 제대로 운영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택과 집중도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강 이사장은 "특히 지금은 4차 산업시대, 혁신 성장의 시기"라며 "그런 분야에 있는 기업을 확실하게 지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 목표 중 하나가 '중소·벤처기업이 경제의 중심에 서는 나라'라는 점을 언급하며 "중소·벤처기업이 대한민국의 성장 엔진이 되도록 중진공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이 밖에 중소·벤처기업 현장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중소벤처기업부, 유관기관과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강 이사장은 "그간 (지원이) 피상적인 부분도 있었고, 기업들이 심리적 장벽을 느끼는 부분도 있었다"며 "우리 임직원들이 직접 찾아가서 제대로 듣고,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 이사장은 지난 1일 중진공 이사장에 취임했습니다.

강 이사장은 앞서 거창군수, 기술보증기금 전무이사, 제20대 국회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등을 지냈습니다.

중진공은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979년 설립된 중기부 산하기관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