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 공모 첫날 청약률 56% 돌파…조기완판 가능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 거래소 카사의 7호 공모가 성공적으로 순항 중이다.
대신파이낸셜그룹 인수 뒤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공모 첫날인 지난 6일 총 167억원의 공모대금 중 94억원 가량이 모집됐다고 카사 측은 7일 밝혔다.
대신증권 계좌를 연결해서 진행하는 첫 카사의 공모로 1DABS(5000원)만 청약해도 투자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1만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를 동반하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국내 최초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 거래소 카사의 7호 공모가 성공적으로 순항 중이다. 대신파이낸셜그룹 인수 뒤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공모 첫날인 지난 6일 총 167억원의 공모대금 중 94억원 가량이 모집됐다고 카사 측은 7일 밝혔다. 현재까지 청약률은 56% 정도로 공모 조기 완판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카사 측은 이번 공모를 위해 역대급 이벤트를 준비하며 '부동산 조각투자’의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대신증권 계좌를 연결해서 진행하는 첫 카사의 공모로 1DABS(5000원)만 청약해도 투자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1만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를 동반하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 바 있다.
카사의 공모는 대신증권 계좌에서만 진행할 수 있다. 대신증권은 카사의 계좌관리기관으로서 자체적으로 조각투자 상품계좌를 별도로 개설했다. 해당 계좌는 대신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카사 앱 양 쪽에서 개설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이번 카사의 압구정 커머스 빌딩의 경우 압구정 로데오 중심 상권에 위치한데다 감정평가비용에 비해 현저히 낮은 비용으로 공모가 진행 중이다. 카사는 이미 2건의 공모 건물을 성공적으로 매각한 경험이 있다. 이번 압구정 커머스빌딩 역시 또다른 성공 매각 포트폴리오로서 손꼽힐 가능성이 높은 물건이라고 카사 측은 설명했다.
카사는 선착순 1만명에게 1만원 지급 이벤트 외에도 조선호텔 스위트룸 숙박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 선정 기회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12일에 발표되며 투자지원금은 상장 후 DABS를 30일 이상 보유한 투자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오는 8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공모 방식의 특성상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홍재근 카사 대표는 "대신파이낸셜 그룹 인수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모에 첫 날 부터 많은 분들의 성원이 모였다. 남은 시간동안 더 많은 분들이 공모에 참여해 압구정 부동산 투자의 묘미를 느껴보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바이오텍, 3Q 영업손실 201억원…적자전환
- CB 악용 '유유제약·지놈앤컴퍼니'…CB 콜옵션·무증 리픽싱 차단
- 김 빠진 대한민국 게임대상...장관 불참에 대상작은 사전 유출
- [포토]'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영광의 얼굴들
- [포토]최우수상 수상한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 [포토]우수상 수상한 넥슨게임즈 이범준 PD
- [포토]'게임대상' 우수상 수상 소감 전하는 에피드게임즈 한정현 대표
- 음주운전만 3번째…'장군의 아들' 박상민, 집행유예 선고
- [포토]'2024 게임대상' 대상 수상한 넷마블 권영식 대표
- 대상만 못받았네…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7관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