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도 현 고1부터 학폭 조치 사항 입시에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 대상이 되는 2026학년도 전문대학교 입시에서도 학교폭력 조치사항이 반영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는 이같은 내용의 '2026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을 확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
교육부가 지난 4월 발표한 학폭 근절 종합대책에 따라 2026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에서는 학생부 위주 전형은 물론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위주, 논술, 실기/실적 위주 등 모든 전형에서 학폭 조치 사항을 평가에 반영하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든 전형에서 각 대학 별 방침 따라 반영
현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 대상이 되는 2026학년도 전문대학교 입시에서도 학교폭력 조치사항이 반영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는 이같은 내용의 ‘2026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을 확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
교육부가 지난 4월 발표한 학폭 근절 종합대책에 따라 2026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에서는 학생부 위주 전형은 물론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위주, 논술, 실기/실적 위주 등 모든 전형에서 학폭 조치 사항을 평가에 반영하도록 했다. 반영 방식이나 기준은 각 대학이 자율로 정하게 했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전문대학 입학전형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입학 전형방법 간소화, 특별전형 명칭 표준화는 계속 유지한다. 학생 선발 시 핵심 전형 요소 5개 가운데 전형 요소 간 반영 비율을 결합해 수시 4개, 정시 4개 이내로 전형 방법 수를 제한하고, 특별전형 명칭을 표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2026학년도 전문대학 전형 일정은 2025학년도와 마찬가지로 수시모집은 2차까지 운영하고 정시모집의 경우 한 차례만 실시한다. 원서 접수 일정은 학생과 학부모가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모든 전문대학이 동일하게 운영한다.
2026학년도 전문대학 입학전형 기본사항은 전문대학 포털 프로칼리지(www.procollege.kr)와 전문대교협 홈페이지(www.kcc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방산 “43조원대 2차 잭팟” 터지나…나토 군사강국 거듭나는 폴란드[정충신의 밀리터리 카페]
- ‘안희정 친구’에 도전장 내민 ‘안희정 미투 증언 前 비서’
- 성병숙 “전남편 부도로 100억 빚 …차에서 지냈다” 눈물
- “좋은 일 있다” 알바 면접 갔다 성폭행 당한 女 재수생…극단 선택
- 가드레일 들이받고 ‘쿨쿨’… 배우 진예솔, 음주운전 檢송치
- ‘미국인들, 김밥찾아 삼만리’…K-푸드 바람 제대로 탄 냉동김밥
- 침대에 묶여 나온 오피스텔 난동女, 민주당 국회의원 보좌진이었다
- 내린천 오지에 새 길 놓이자… 새들만 누리던 비경이 열렸다[박경일기자의 여행]
- [단독] 7일 오전 따릉이 시스템 장기간 불통… 지각 속출에 시민들 불만
- 석방된 김만배 “尹, 그런 위치 아니었다”…조작 인터뷰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