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팔달동 보도교’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북구청은 8일 오전 11시, 20년 주민숙원사업인 팔달동 보도교 설치공사 준공식을 개최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팔거천 재해예방사업과 더불어 팔달동 보도교 건설로 주민통행 불편 해소와 팔거천 주민 여가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북구의 특색있는 지역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보도교와 주변도로 산책로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팔거천 주변 여가 공간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준공식에는 배광식 북구청장과 김승수 국회의원, 장영철 북구의회 부의장, 시의원, 구의원, 신말태 팔달동 주민자치위원장,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매천시장 남편도로 및 북구 매천로8길 20 일원에 걸쳐 시행된 팔달동 보도교 설치공사는 팔거천 횡단 보도교를 건설해 팔달 초·중학교 학생들의 통학 안전과 인근 주민통행 불편 사항 해소를 목표로 했으며, 2021년 12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올해 9월 8일에 개통할 예정이다.
특히, 팔달동 보도교는 폭 3미터, 길이 73m의 강거더교로 다양한 건설 신기술을 적용해 건설했으며, 팔거천 하부 산책로를 연결하는 보행 데크는 주민들이 팔거천 산책로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팔거천 재해예방사업과 더불어 팔달동 보도교 건설로 주민통행 불편 해소와 팔거천 주민 여가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북구의 특색있는 지역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보도교와 주변도로 산책로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팔거천 주변 여가 공간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점점 흐려지는 전신타투→실사판 바비인형 각 [DA★]
- 이효리, 속옷 바람으로 화사 챌린지 ‘아이 러브 마이 바디’ [DA★]
- 고규필♥에이민, 11월 12일 결혼 [공식]
- 김히어라vs디스패치 학폭 진실게임…어느 한쪽은 나락 [종합]
- 김서아, ‘양육비’ 문제로 오열→“둘째, 별거 도중 하늘나라” 고백까지 (고딩엄빠4)[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