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스마트도시 인덱스 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김해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스마트도시 인덱스'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됐다고 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선정된 우수지자체 중 김해시와 서울 성동구, 대구 달서구를 '스마트도시 인덱스 결과 토론회'의 패널로 초청했으며 김해시에서는 김태문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해 김해시의 스마트도시 추진사례를 공유하고 패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김해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스마트도시 인덱스'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됐다고 7일 밝혔다. 이에 스마트도시 인덱스 결과 토론회에 초대받아 패널로 참석했다.
스마트도시 인덱스는 국토교통부가 올해 7월부터 전국 도시의 스마트화 수준을 일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한 조사로, 국가통계 및 공공 데이터를 적극 활용한 23개 항목과 지자체 제출 24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김해시는 상위 10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선정된 우수지자체 중 김해시와 서울 성동구, 대구 달서구를 '스마트도시 인덱스 결과 토론회'의 패널로 초청했으며 김해시에서는 김태문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해 김해시의 스마트도시 추진사례를 공유하고 패널들과 의견을 나눴다.
김태문 기획조정실장은 "우리 시 1차 스마트도시계획에 따라 연차적으로 스마트도시 기반을 잘 마련해 좋은 성적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수립 중인 2차 스마트도시계획도 시민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획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실시한 '스마트도시 인덱스'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법제화 및 정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중근 조선족' 왜곡 철회…서경덕 "中누리꾼이 가족 공격"
- 음주 불법인 나라에 소주 18병 들고간 野시의원들…'주류 초과반입 '적발
- "1층 원장님·2층 원장님"이 웬말?…이 곳 어린이집서 초유 사태 벌어졌다
- "명품 가방 샀길래 죽였다"…아내 돌 던져 살해한 남편
- "한번 해보고 싶었다"며 버스 기다리는 시민 전기충격 공격한 40대男
- 中 입맛 사로잡았다…'세계 판매 400%↑' 이 과일은?
- 배달차 바닥에 몸 묶어서…테러 혐의 英 전직군인 '탈옥'
- 1900년전 로마제국 검, 이스라엘 사막 동굴서 발견
- 30억 가까이 들여 도청사 1층 리모델링…전남도, '예산 낭비' 논란
- 부자동네 골프장서 '빈곤 체험'이라니…행사에 비난 쏟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