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어린이 체험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9일부터 이틀간 용산어린이정원에서 K-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체험 행사 '요즘엔 이렇게 배워요! 놀면서 배우기'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에서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를 어린이가 직접 체험해보고, 학부모에게는 유용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9일부터 이틀간 용산어린이정원에서 K-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체험 행사 ‘요즘엔 이렇게 배워요! 놀면서 배우기’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에서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를 어린이가 직접 체험해보고, 학부모에게는 유용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산어린이정원 중앙에 위치한 잔디마당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시마당, 체험마당, 놀이컨텐츠 마당으로 구성된다. 평가를 통해 선별한 유망 창업기업 20개사가 참여한다.
전시마당에는 한글, 영어, 현장체험, 성장발달 등 어린이 교육 관련 창업기업 8개사가 참여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마당에는 창업기업 8개사가 어린이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로켓 조립 및 발사체험, 이모빌리티 탑승체험, 나만의 노래 만들기 체험 등 프로그램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준비돼 있다.
놀이컨텐츠 마당에는 ‘핑크퐁’, ‘아기상어’로 잘 알려진 더핑크퐁컴퍼니 등 4개사가 참가한다.
부대행사로는 정원 내 이벤트하우스에서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수도권 소재 학교의 찾아가는 체험교육, 교구·기자재 체험관, 모의창업 경진대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어린이 교육분야 창업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내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체험행사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동시에 우리나라 창업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가방서 나온 찢어진 女스타킹에 큰 충격…이혼 고민 중'
- 美사막에 쏟아진 '기습 폭우'…잠들어 있던 '고대 새우' 깨어났다
- 유튜브 노 젓던 조민 '해킹' 날벼락…복구 얼마나 걸릴까
- 개 산책 중 우편함서 고가 콘서트 티켓 훔친 여성, 온라인서 수배령
- 난리 난 '푸바오 카톡 이모티콘'…폰 케이스도 내일 나온다
- '미트볼 제품에 실수로 '진짜 미트볼' 넣었다'며 리콜하는 이 편의점 '뭐지?'
- '꽃스님' 얼마나 잘생겼길래…사찰 체험 접수 4시간 만에 '매진'
- 故설리 생전 마지막 인터뷰서 그토록 하고 싶었던 말… 4년 만에 최초 공개
- 만취 상태로 가드레일 들이받고 ‘쿨쿨’ 자던 여배우 결국…
- '오늘도 먹었는데'…유명 햄서 나온 '정체 불명' 흰 덩어리 알고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