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軍문화축제 기간 중 '1박 2일 軍문화캠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룡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은 '2023계룡軍문화축제' 기간 중 '1박 2일 우리가족 軍문화캠프'(이하 軍문화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軍문화캠프는 주말인 10월 7일부터 8일까지 병영체험장 내 오토캠핑장에서 운영되고,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계룡軍문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 25개 팀을 선정해 오는 19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룡]계룡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은 '2023계룡軍문화축제' 기간 중 '1박 2일 우리가족 軍문화캠프'(이하 軍문화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軍문화캠프는 주말인 10월 7일부터 8일까지 병영체험장 내 오토캠핑장에서 운영되고,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계룡軍문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선착순 25개 팀을 선정해 오는 19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軍문화캠프가 열리는 오토캠핑장은 수도와 샤워실,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참가자는 신분증, 차량 1대, 텐트 1동, 전기 연결선(25m 이상), 침낭 및 취사기구 등 캠핑에 필요한 도구를 준비해 오토캠핑장에 방문하면 된다.
첫째날에는 10시까지 입장해 참가자 접수, 텐트설치 등 캠핑준비를 마치고, 가족별 점심식사 후 계룡軍문화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관람하면 된다.
저녁 식사 후에는 레크레이션과 버스킹 공연 등 가족의 화합과 끈끈한 정을 이어 주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들과 함께 계룡의 밤하늘에 훤히 빛나는 별자리를 하나 둘 찾아내고, 반합 라면을 끓이며 도란도란 아빠가 경험했던 軍생활의 아련한 추억을 들려주며 가족의 정을 한층 더 두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날에는 조식에 이어 기념촬영이 실시되며, 캠핑장 주변을 정리한 후에 귀가하면 되며, 희망자에 한해 병영체험관에서 VR 병영체험을 할 수 있다.
병영체험관에서는 모의전투 체험, 육·해·공군체험, 계룡9경 체험 등 총 5종의 유료 VR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군(軍)문화로 통(通)하는 Yes! 계룡' 이라는 주제로 계룡시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2023계룡軍문화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산서 한국타이어 통근버스 빗길사고…22명 다쳐 - 대전일보
- '징역형 집유' 이재명 "항소할 것…1심 판결 수긍하기 어려워" - 대전일보
- 尹 지지율 다시 20%…대국민 담화 뒤 TK·70대서 회복 - 대전일보
- 이재명 1심 당선무효형…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대전일보
- [뉴스 즉설]'오뚝이' 이재명 피말리는 순간, 무죄 vs 80만원 vs 100만원? - 대전일보
- 추경호 "사법부, 이재명의 비겁한 거짓말에 정의 바로 세우길" - 대전일보
- 명태균·김영선 결국 구속됐다… 법원 "증거 인멸의 우려" - 대전일보
- 충남 아산서 럼피스킨 추가 발생…차단 총력 - 대전일보
- 대전 '관저동-용계동' 도안대로 양방향 전 구간 개통 - 대전일보
- 이재명 1심 선고일…민주, '무죄' 외치며 재판부 앞 집결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