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학원가 밀집지역 봉선동에서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원가가 밀집된 지역의 주택 수요는 높은 수준이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봉선동에서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가 분양에 나선다.
△주월중학교 △봉선중학교 △서광중학교 △수피아여자중학교 등도 인접해있고, 봉선동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2026년 개통 예정)인 백운광장역(가칭) 및 봉선역(가칭)이 도보권에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원가가 밀집된 지역의 주택 수요는 높은 수준이다.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사교육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기 때문이다. 특히 2025년 자율형사립고·외국어고·국제고가 일괄 폐지를 앞두고 있어 유명 학원이 몰려 있는 학원가 지역이 재조명되고 있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월 서울 영등포구에 분양한 ‘영등포자이 디그니티’는 학군이 좋은 목동 생활권이라는 점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1만9,478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198.75대 1의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방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6월 부산 동래구에서 공급된 ‘사직 하늘채 리센티아’는 사직고, 사직여고 등 명문 학군과 사직동 학원가 이용이 편리한 입지에 힘입어 평균 112.2대 1의 1순위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봉선동에서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가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도보권에 제석초가 위치해 있다. △주월중학교 △봉선중학교 △서광중학교 △수피아여자중학교 등도 인접해있고, 봉선동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남구문화정보도서관 △남구청소년도서관 △봉선2동 작은 도서관까지 공공도서관이 3곳이나 있으며, 다양한 문화 시설이 있는 남구문화예술회관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2026년 개통 예정)인 백운광장역(가칭) 및 봉선역(가칭)이 도보권에 있다. 차량 이용 시, 인근 광주제1순환도로 구간인 대남대로 및 서문대로를 이용할 경우 광주 도심 내 곳곳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 아파트는 약 21만㎡(부지 면적), 사업비 879억원이 투입된 백운광장 도시재생 뉴딜사업 부지가 가깝다. 이곳에는 광주 최초의 공중보행로와 스트리트 푸드존·스마트 주차장·마을역사박물관·수변 공간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DL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8개 동, 전용면적 63~84㎡, 총 5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촌동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 3.5%로 대출 받았는데 갑자기…" 고금리 지옥 '공포'
- 사전예약자 1만명 다 어디 갔나…'EV9' 잘 안 팔리는 이유
- "또 완판?"…429만원 한정판 '갤Z폴드5' 톰브라운 공개 [영상]
- 여행객 인증샷 열풍…中서 하루 만에 542만잔 팔린 음료
- 모델·연습생이라던 러시아 여성들…한국 입국하자 '돌변'
- '면허 취소' 이근, 차 끌고 경찰서 갔다가 입건 '대담한 행각'
- 조민 유튜브 해킹 당했다…"영상 사라질까봐 무서워"
- 김히어라, 해명에도 후폭풍ing…추가 의혹도 [이슈+]
- "그때는 아니고 지금은 맞다"…유정·이규한 열애 인정
- 여직원에 접대 요구한 축협 임원…거부하자 '타지점 발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