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2024학년도 신입생 1,761명 수시1차로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2024학년도 정원 내 입학정원 2,032명 중 86.7%에 해당하는 1,761명을 수시1차 모집에서 선발한다.
오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수시1차 신입생 모집에서 계명문화대학교는 일반고전형 572명, 특성화고전형 395명, 비교과전형 459명, 성인학습자전형 331명, 체육특기자전형 4명 등 총 1,761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수시1차 신입생 모집에서 계명문화대학교는 일반고전형 572명, 특성화고전형 395명, 비교과전형 459명, 성인학습자전형 331명, 체육특기자전형 4명 등 총 1,761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올해 교육부로부터 ‘간호학과 입학정원 10명 증원’과 함께 ‘치위생과(25명), 작업치료과(25명) 입학정원 신규 승인’을 받아 이들 학과를 신설해 이번 수시1차부터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또한 산업체와 학생들의 수요에 발맞춰 ‘응급구조과도 신설’하는 등 최첨단 교육시설과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 동일 법인내의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을 포함한 실습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전문 간호·보건계열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간호학과를 제외한 전 학과(부)에서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복수지원을 가능하게 하여 지원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또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해 장학금 지급 범위를 늘려 간호학과를 제외한 2024학년도 정원내 신입생 전원(국가장학금 신청 후 소득구간 0~10분위 확정 학생)에게 입학학기 수업료 50%를 감면하며, 성인학습자(만25세 이상) 및 만학도는 입학학기 100%와 직전학기 성적 2.6이상인 경우 잔여학기 50~100%를 추가 감면한다.
이 외에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참여학과인 기계과, 의료기기과, 유아교육과, 커피문화경영과, 제과제빵과, 작업치료과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참여학과인 인테리어기술창업과, 외식창업과, 슬로우푸드조리과, 심리상담케어과, 국제협력기술선교과 △지역혁신(RIS) 사업 참여학과인 디지털전자과는 별도의 장학혜택을 마련해 놓고 있다.
특히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새로운 기술을 배워 전직 및 재취업, 창업 등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성인학습자들(만25세 이상)의 교육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들의 고등직업교육 접근성을 높이고자 성인학습자들은 100%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수업부담을 줄이고 보다 많은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국제협력기술선교과 △슬로우푸드조리과 △심리상담케어과 △외식창업과 △인테리어기술창업과를 신설하는 등 성인학습자 학과를 확대해 총 14개 학과에서 성인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예춘정 입학처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신입생 입학부터 졸업 후 취업까지 다양한 지원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대학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제도적·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계명문화대학교와 함께 꿈을 키워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향해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다져진 체계적이고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지금까지 9만 5천여명의 전문직업인을 배출했으며, △2주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2023년 파란사다리 사업 등 굵직한 국고지원 사업에 잇달아 선정돼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컬 직업교육 선도대학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점점 흐려지는 전신타투→실사판 바비인형 각 [DA★]
- 이효리, 속옷 바람으로 화사 챌린지 ‘아이 러브 마이 바디’ [DA★]
- 고규필♥에이민, 11월 12일 결혼 [공식]
- 김히어라vs디스패치 학폭 진실게임…어느 한쪽은 나락 [종합]
- 김서아, ‘양육비’ 문제로 오열→“둘째, 별거 도중 하늘나라” 고백까지 (고딩엄빠4)[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